본문 바로가기

Mobile

LG 벨벳 언박싱!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과 구성품 첫인상은?

반응형


LG전자는 2020년부터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기존의 G와 V 그리고 숫자로 이루어진 지루한 이름 대신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별도의 브랜드를 적용한다는 계획을 발표했고 그 첫 번째 제품인 LG 벨벳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언박싱에서는 조금 빠르게 LG 벨벳(LG VELVET)의 디자인과 구성품 그리고 새롭게 디자인된 인터페이스(LG UX 9.0)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벨벳의 박스는 이전 세대의 G와 V 시리즈 패키지가 블랙으로 제작된 것과는 다르게 깔끔한 화이트 컬러로 제작되었고 전면에는 심플한 느낌을 주는 VELVET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봉인 스티커와 함께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LG 벨벳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765 5G 프로세서와 8GB 램 그리고 128GB UFS 2.1 내장메모리가 탑재되었습니다.



LG 벨벳에 탑재된 퀄컴 스냅드래곤 765 5G 프로세서는 CPU와 5G 모뎀이 통합된 원칩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 소모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고 내부 공간도 절약할 수 있어서 두께가 7.9mm로 상당히 슬림한 편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5G 통신 서비스를 체험해 보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칩셋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벨벳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매끈한 프리미엄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촬영과 동시에 편집을 할 수 있는 이지 크리에이션 카메라와 OLED 시네마틱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IP68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도 지원합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간단 사용설명서와 LG 페이 사용 안내 그리고 쉽고 빠르게 데이터 이동하기 관련 매뉴얼이 액세서리 박스에 수납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나노 유심 핀도 하나 제공됩니다.




고속 충전 어댑터의 크기는 콤팩트한 편이고 옆쪽에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입력은 프리볼트를 지원해서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출력은 5V, 1.8A와 9V, 1.8A를 지원합니다.



최신 스마트폰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USB C타입 케이블도 하나 동봉되어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 5핀 케이블과는 다르게 커넥터의 방향에 상관없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LG 벨벳은 다른 스마트폰에는 없는 3.5mm 이어폰 단자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국내 음향기기 제조사인 크레신에서 제작한 것으로 보이는 리모컨 일체형 번들 이어폰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LG 벨벳에는 6.8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지만 전후면의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화면 크기 대비 그립감이 상당히 우수한 편입니다. 그리고 무게도 180g으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올레드 시네마뷰 디스플레이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면 크기는 6.8인치(172.7mm)이고 해상도는 FHD+ (20.5:9, 2460x1080)입니다. 특히 베젤이 슬림한 편이어서 콘텐츠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G 벨벳에는 1,6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주변에는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아래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서 영화와 같은 콘텐츠를 실감이 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센서는 화면에 통합되었기 때문에 편리하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고 디자인도 더욱더 깔끔해졌습니다. 참고로 지문은 최대 4개까지 저장할 수 있는데 좌우 엄지와 검지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LG 벨벳의 색상은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일루젼 선셋, 오로라 그린 총 4가지로 제작되었습니다. 차분한 화이트와 블랙 그리고 힙한 선셋과 그린 컬러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방울 모양을 형상화한 카메라는 4800만 화소의 표준과 800만 화소의 광각 그리고 500만 화소의 심도까지 트리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메인 카메라는 4개의 화소를 하나로 묶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쿼드비닝 기술이 적용되어서 야간에도 깨끗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 벨벳에는 4,3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2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더욱더 오랫동안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LG 벨벳의 테두리 부분은 단단한 금속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유심 슬롯이 준비되어 있는데 최대 2TB 용량의 마이크로SD 카드도 같이 수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3.5mm 이어폰 단자와 USB C타입 커넥터 그리고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3.5mm 유선 이어폰 단자를 탑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LG 벨벳에는 이전 세대의 제품처럼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LG V50S ThinQ와 LG G8 ThinQ의 두께는 8.4mm였는데 LG 벨벳의 두께는 7.9mm로 0.5mm가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만져보면 상당히 슬림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LG 벨벳에는 3D 아크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옆면을 살펴보면 좌우대칭형으로 매끈하게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슬림하게 제작되어서 메인(일반) 카메라는 카툭튀가 약간 있는 편입니다. 전원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볼륨 버튼과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Google 어시스턴트 버튼을 한 번 누르면 호출하고 길게 누르면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LG 벨벳에는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AOD(Always On Display) 기능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시계의 형태를 변경하거나 퀵툴 및 뮤직 플레이어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LG 벨벳의 홈 화면은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기본홈은 앱서랍이 없는 형태이고 필요에 따라서 앱서랍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르신분들을 위한 큰 글자가 표시되는 이지홈 기능도 제공합니다.



LG 벨벳은 기본적으로 제스처 방식으로 동작하도록 설계되었는데 화면을 더욱더 넓게 사용할 수 있고 상당히 편리합니다. 특히 뒤로, 앞으로 같은 작업도 제스처로 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전에 사용하던 버튼 방식으로도 돌아갈 수 있습니다.




알림 화면을 살펴보면 각종 기능을 빠르게 켜고 끄거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아이콘들이 아래쪽으로 이동해서 한 손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LG 벨벳에는 6.8인치 대화면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베젤이 슬림한 편이어서 동영상을 감상할 때 스테레오 스피커와 연동해서 사용하면 몰입감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큰 화면이 주는 감동은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LG 벨벳의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부분은 3.5mm 이어폰 단자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고가의 유선 이어폰들을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안테나로 활용하는 FM 라디오 기능도 제공됩니다. 프리셋도 지정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라디오를 많이 듣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LG 벨벳의 고음질 녹음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의 보이스 레코더를 구매하지 않고도 강의나 콘서트를 녹음하거나 ASMR 콘텐츠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유용한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LG 벨벳의 설정 메뉴도 깔끔하게 기능별로 정리되어 있고 검색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항목으로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LG 벨벳에는 Android 10.0 (Q-OS)이 탑재되었습니다.



LG 벨벳의 저장 공간은 128GB인데 최근에 같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영화나 음악을 감상하는 시대에 크게 부족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음질 음원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분들은 최대 2TB까지 지원하는 마이크로SD 카드를 이용해서 용량을 확장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눈에 피로를 줄이고 배터리 소모도 감소시켜 줄 수 있는 다크 모드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LG 벨벳에도 야간 모드라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LG 벨벳에는 하이파이 쿼드 DAC 대신 인공지능 사운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퀄라이저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LG 벨벳의 사전예약 기간은 2020년 5월 8일부터 14일까지이고 특별 혜택으로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나 캐릭터 액세서리팩(펭수 그립톡 포함) 그리고 DJI 오즈모 모바일3 콤보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구매 혜택으로 펭수나 카카오프렌즈 그리고 일반 전용케이스 중의 하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혜택보기 : https://bit.ly/3djrv1B



LG 벨벳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물방울 카메라 등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채로운 4가지 컬러로 출시되어서 자신의 개성을 더욱 드러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6.8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지만 3D 아크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그립감도 우수한 편입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LG 벨벳 기능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