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소니 NP-F750 Batmax 호환 배터리 직구 후기! 잔량 체크까지?


소니의 NP-F~ 시리즈와 캐논의 LP-E6 배터리는 조명이나 슬라이더 등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정식으로 출시되는 제품들은 가격이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호환 배터리 시장이 상당히 큰 편입니다. 그래서 저도 여러 제품을 고민하다가 충전을 위한 USB 포트와 배터리 잔량 체크 기능을 탑재한 Batmax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atmax NP-F750 호환 배터리는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를 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에는 배송이 조금 어려운데 Seller's Shipping Method나 EKC 그리고 CJ대한통운 택배 중에서 배송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CJ 택배를 이용했는데 배송 자체는 빠르지만, 통관은 약 일주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소니 NP-F~ 시리즈는 뒤쪽의 숫자에 따라서 용량과 크기가 결정됩니다. 저는 NP-F750을 구매했는데 52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NP-F550이나 NP-F760 같은 제품들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Batmax NP-F750 호환 배터리를 선택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하나는 잔량 체크 기능이 본체에 내장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장치에 연결하지 않고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소니 NP-F750/NP-F770과 호환되는 규격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Batmax NP-F750 호환 배터리의 또 다른 장점 주의 하나인 USB 충전 기능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Batmax NP-F750 호환 배터리의 옆면에는 마이크로 5핀 USB 커넥터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충전기 없이도 자체적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시스템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Batmax NP-F750 호환 배터리를 보조 배터리로 활용하기 위한 USB A타입 커넥터도 반대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급한 경우에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atmax NP-F750 호환 배터리의 장점은 위와 같은 전용 충전기가 필요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독립적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숫자가 많아지면 충전기 타입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Batmax NP-F750 호환 배터리는 외장 조명이나 전동 슬라이더 등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관련 장비 등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고 호환성이 좋은 편입니다.



Batmax NP-F750 호환 배터리는 USB 충전과 배터리 잔량 체크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도 2개에 $31.19에 구매를 했는데 기능이나 용량을 생각해보면 합리적인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럼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다른 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