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가성비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앱코 비토닉 HF01 후기!

반응형


최근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사로 알려진 앱코(ABKO)에서는 최근 비토닉(BEATONIC)이라는 오디오 브랜드를 런칭하고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들을 국내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가성비 좋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앱코 비토닉 HF01을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박스는 심플한 화이트 컬러로 제작되었고 전면에는 핵심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실제로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옆면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를 활용한 무선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내용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스펙과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퀄컴의 QCC3003 블루투스 5.0 칩셋이 탑재되었고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콤팩트한 크기의 전용 하드 케이스가 제공됩니다. 케이블도 같이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여행 중에도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길지 않은 분량의 유저 가이드도 한 장 제공됩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와 같은 제품을 처음 사용해보는 분들은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헤드폰의 전원 여부와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지 않도록 신경 써 주어야 합니다.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도 하나 제공됩니다. 최신 규격인 USB C타입이 아니라는 점은 아쉽지만, 아직도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충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은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해당 기능을 위해서 3.5mm 이어폰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무선과 유선 편리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은 무난한 블랙 컬러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야외에서 사용해도 크게 튀지는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그리고 무게도 257g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은 귀를 완전히 덮는 오버 이어 타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대로 체감하고 싶다면 최대한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이어패드를 귀에 밀착시켜 주어야 합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옆면도 깔끔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참고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마이크로 외부 소음을 분석한 후에 반대되는 파형을 생성해줍니다. 그래서 대중교통 등을 이용할 때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저주파 소음을 제거해줍니다. 외부 소음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3m 귀마개와는 조금 차이가 있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은 사람들의 서로 다른 머리 크기나 귀의 위치에 맞게 헤어 밴드를 확장하거나 이어컵(하우징)을 회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무리 없이 착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헤어 밴드 부분에는 쿠션이 들어가 있어서 장시간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을 착용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오랜 시간 음악을 듣는 분들에게 유용한 부분입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어이패드는 프로틴 레더(Protein Leather)로 제작되어서 부드러운 편입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높은 해상력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뒤쪽을 살펴보면 왼쪽에는 노이즈 캔슬링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전원과 볼륨 그리고 음악을 컨트롤할 수 있는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이어캡의 마이크로 5핀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데 생활 방수 기능을 위해서 덮개가 기본으로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X4 생활 방수 기능을 통해서 운동할 때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유선 헤드폰으로 사용할 때 활용되는 3.5mm 이어폰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유선으로 사용할 때에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필요에 따라서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이어캡에는 폴딩과 스위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깔끔하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에는 45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충전되면 ANC OFF 상태에서는 20시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13시나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충전 시간은 2.5시간입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전원을 켜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고 스마트폰에서 HF01이라는 검색해서 등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들처럼 오토 페어링 기능을 지원해서 전원을 켜면 가장 최근에 연결된 제품과 페어링됩니다.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을 연결하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완전히 방전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음질은 무난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의 경우에는 보스와 소니 그리고 애플의 제품과 비교하면 부족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체감은 할 수 있을 정도이고 시끄러운 야외에서 외부 소음 때문에 음악을 볼륨을 높여야 하는 상황에서 조금 낮은 음량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 품질도 사무실이나 집과 같은 공간에서는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을 짧게 눌러서 전화를 받거나 더블 클릭해서 통화 거절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 +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구글 어시스턴트나 애플 시리가 실행되는데 음성으로 간단하게 명령을 내리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앱코 비토닉 HF01 무선 헤드폰의 특징은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했는데 소니나 애플이 제품과 비교하면 부족하지만, 어느 정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와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도 7만원대로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앱코 비토닉 HF01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