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콘솔 게임기 시장은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배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나마 최신 제품인 PS4와 엑스박스 원 X의 싸움에서는 소니의 승리로 전쟁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렇지만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X의 스펙과 디자인이 공개되었을 때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우세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플레이스테이션5 이미지가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PS5의 디자인은 블랙과 화이트 투톤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심플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전 세대 제품인 PS4와 비교해서 크게 달라졌기 때문에 몰래 교체하기 어려울 것을 우려한 유부남들이 질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에디션이라는 제품이 출시된다고 하는데 4K 블루레이 드라이브가 제거되었습니다. DL 방식으로만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PS5 본체는 하나의 스탠드를 이용해서 수직과 수평 두 가지 방식으로 거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런데 4K 블루레이 드라이브의 위치가 조금 아쉽다는 의견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도 엑스박스 시리즈 X보다 큰 것 같습니다.
듀얼센스라는 소니 PS5 공식 게임패드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는 본체와 동일성을 가지고 있는데 평가는 좋은 편입니다. 기능들을 살펴보면 햅틱 패드백을 지원하고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헤드셋 없이도 음성 채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충전기를 이용해서 동시에 컨트롤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듀얼 센스 무선 컨트롤러에는 얼마 전에 발표한 Tempest 3D 오디오 기술이 탑재되엇 새로운 몰입감을 제공한다고 하빈다.
같이 공개된 HD 카메라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순간을 방송할 수 있도록 듀얼 1080p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요즘과 같이 게임 방송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대에 스트리머들을 배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펄스 3D 무선 헤드셋은 3D 오디오와 듀얼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되었습니다. 아직 사용 시간이나 가격이 제대로 공개되지는 않았는데 디자인 자체는 깔끔한 것 같습니다.
최신 콘솔 게임기들은 미디어 플레이 기능을 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미디어 리모트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탐색은 물론이고 스트리밍 서비스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이크가 내장되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소니 PS5와 각종 주변기기가 같이 공개되었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통일성이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렇지만 본체의 디자인은 좋은 의견보다는 부정적인 의견이 더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같이 발표될 것으로 보이는 타이틀들의 종류가 엄청난 편인데 과연 엑스박스 시리즈 X와 전쟁에서 승리할지는 정식 출시 후에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