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전에 새로운 게임들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GTA5나 보더랜드2 그리고 문명6과 같은 대작들도 있었지만 한두 주 정도 쉬어가는 일도 있는데 이번이 바로 그 때입니다. 그래서 크게 주목도가 없는 게임들이 공개되어서 약간 시들한 감이 있습니다.
이번 주에 공개된 무료 게임은 AER Memories of Old와 Stranger Things 3: The Game입니다. 조금은 생소할 수 있고 나무위키에 관련 내용이 언급되지 않을 정도로 인지도도 낮은 편입니다.
우선 AER Memories of Old의 가격은 15,000원이고 새로 변신해서 하늘에 뜬 섬들을 날아다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조금은 정적인 게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Stranger Things 3: The Game은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3 공식 게임입니다. 관련 시리즈를 좋아하는 분들은 한 번 플레이해보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가격은 10,000원입니다.
사실 에픽게임즈에서 무료 게임들은 다운로드 받는 것은 런처의 라이브러리 리스트를 추가하려는 목적인 큰 편입니다. 사실 에픽이나 스팀 그리고 오리진에 정말 많은 게임이 있지만 엔딩을 본 게임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AER Memories of Old의 용량은 658MB로 C드라이브에 설치하기에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게임은 조금 심심한 느낌을 주는 편이고 한글화는 되어 있지 않습니다.
Stranger Things 3: The Game의 용량은 99.5MB로 눈을 의심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게임은 도트로 제작되었는데 던전 앤 파이터와 같은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은 한 번 플레이해 보길 바랍니다.
이번 주의 에픽게임즈 무료 게임은 약간 실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런처의 라이브러리에 리스트를 추가한다는 점에서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주 무료 게임은 Conan Exiles인데 아크:서바이벌 이볼브드와 비슷한 방식의 생존게임입니다. 기대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