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의 컬러와 테마 실제로 보니 대박!


삼성전자에서는 종종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한정판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출시되었던 제품들을 기반으로 컬러나 테마를 변경해서 신제품 같은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정말 대박 소식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S20+ 방탄소년단 에디션의 출시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저는 제품을 실제로 조금 먼저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과연 어떤 디테일들이 숨겨져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의 스펙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와 12GB 램 그리고 256GB 내장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5G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의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전면에는 6.7인치 20:9 비율의 3200 x 1440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특별판 모델에는 B.퍼플 에디션이라는 전용 테마가 설치되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상단에는 펀치홀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크기가 작은 편이어서 동영상을 감상할 때도 크게 거슬리지는 않는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1,0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얼굴 인식 잠금 해제 기능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에 탑재된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베젤이 상당히 슬림한 편입니다. 그래서 최신 스마트폰이라는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내비게이션 버튼의 아이콘도 일반적인 원형이 아니라 유격형으로 디테일이 살아있는 편입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의 핵심은 퍼플 색상의 무광 헤이즈 공법이 적용된 후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도에 따라서 파란색과 보라색 등으로 표현되는데요. 실제로 살펴보면 대박이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컬러입니다. 동영상 리뷰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광각과 1,200만 화소의 일반 그리고 6,400만 화소의 망원과 ToF(심도) 쿼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품질은 최상위 스마트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Deco로 보라색 하트가 인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에는 4,5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고속 무선 충전 기술은 물론이고 갤럭시 버즈+ 등 다른 기기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해 줄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의 두께는 7.8mm로 슬림한 편이고 무게도 186g으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메탈로 제작된 옆면에도 은은한 느낌의 보라색 컬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USB 3.1 Gen1 타입C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데 데이터 전송 속도가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그리고 옆쪽에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위쪽에 탑재된 스피커와 합쳐져서 스테레오로 동작합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을 처음 사용하면 자동으로 B.Purple Edition이라는 테마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한정판 제품이기 때문에 다른 갤럭시 S20+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은 부팅 화면도 조금 다른데 I Believe In Your Galaxy 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동영상 리뷰를 통해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AOD와 잠금 화면도 일반적인 갤럭시 S20+ 테마와는 조금 다른 편입니다. 특히 잠금 화면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BTS 멤버를 상징하는 7개의 별이 깜빡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배경 화면과 아이콘들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모든 아이콘에 보라색 테마가 적용되지 않았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통일감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상단 알림창의 아이콘들도 보라색으로 제작되었고 특히 화면의 밝기를 변경하는 조절창의 색상도 역시 통일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다크 모드에서는 해당 퍼플 컬러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화나 메시지 화면을 살펴보면 배경 부분에 은은하게 별들이 수놓아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은 사소한 부분들까지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키보드나 알람 역시도 동일한 퍼플 컬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물론이고 삼성 ONE UI 홈의 기본적인 부분들은 통일성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제가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을 사용하면서 혁신적이거나 편리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바로 120Hz 주사율을 지원한다는 점과 얼굴과 지문인식 두 가지 생체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활용도를 훨씬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에는 BTS XR Snapshot이라는 AR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식 출시일인 7월 9일부터 사용할 수 있는데 AR 기반의 스냅샷을 촬영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인터페이스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우선 BTS 멤버들을 선택하고 화면을 비추면 AR 방식으로 멤버들이 돌아다니게 됩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스냅샷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특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은 7월 1일부터 7일까지 사전예약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품절될 확률이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아미분들은 가능하면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139만 7천원으로 S20 플러스 일반 버전이 135만 3천원인 것을 생각하면 4만 4천원 정도 인상되었는데 색상이나 제공되는 사은품을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사전예약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 사전예약 혜택 : https://bit.ly/2Ze9Liy



우선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와 기본 케이스 그리고 어댑터와 이어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포토카드와 스티커가 그리고 데코 필름이 제공되기 때문에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에디션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사은품을 확인해 보면 퍼플 컬러의 9W 무선충전패드와 여행용 충전기 그리고 A3 사이즈의 브로마이드와 케이스 세트(케이스, 태그, 목걸이 스트랩)가 제공됩니다.



KT SHOP에서도 사전예약 혜택인 퍼플템이 제공됩니다. 우선 BT21 그립톡이 전원 증정됩니다. 그 외에도 BT21 보조배터리 + 셀카봉이나 키썸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그리고 아라리 3종 패키지(케이스, 버즈키링 케이스, 스포츠 핸드 스트랩) 중의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 샵에서는 배송책임제를 운용하고 있어서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은 개통일인 7월 8일까지 배송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 배송되지 않으면 더바디샵 화이트 머스크 샤워젤 선물세트가 추가 증정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은 세련된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방탄소년단 팬클럽인 아미는 물론이고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는 무광 헤이즈 공법의 퍼플 컬러와 디테일이 살아있는 전용 테마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남들과는 다른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분들에게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