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소니 WF-1000XM3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 사용법 리뷰!


노이즈캔슬링 기술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저주파 소음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주변 소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에게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다양한 회사에서 관련 이어폰이나 헤드폰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의외로 제대로 만들 줄 아는 제조사는 적은 편입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소니의 노이즈캔스링 이어폰 WF-1000XM3의 사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WF-1000XM3와 같은 노이즈캔슬링 기술은 처음에 비행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개발되었습니다. 그래서 여전히 국내외 여행을 다닐 때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여행이 어려우므로 제주도 등을 방문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반복적인 소음 때문에 유무선 이어폰의 볼륨을 높여본 경험을 모두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소니 WF-1000XM3와 같은 노이즈캔슬링 제품을 이용하면 음악의 볼륨을 낮춰서 난청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버스도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대중교통 수단인데요.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을 이용하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은 역체감이 강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노이즈캔슬링 제품을 사용하다가 다른 제품을 활용해 보면 주변 소음이 이렇게 심했나 하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기차와 같은 반복적인 소음이 발생하는 장소에서도 소니 WF-1000XM3의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런데 노이즈캔슬링 기술은 소음을 완전히 차단하는 귀마개와는 다릅니다. 이러한 특징을 이해하고 있어야지만 실망할 확률이 적습니다.



최근에는 혼자 밥을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소니 WF-1000XM3를 이용하면 사회적 거리 두기와 함께 소음과의 거리 두기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조용한 공간에서 혼자 식사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샵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분들이 아직도 많습니다, 분위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오기도 하지만 너무 시끄러운 경우가 많아서 제대로 집중을 하기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 소니 WF-1000XM3을 활용하면 조금 더 몰입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 산책하러 갈 때도 활용할 수 있는데 주변의 소음으로부터 분리되어서 조용하게 홀로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노이즈캔슬링의 묘한 소음 제거 기능은 상당히 독특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야외에서 소니 WF-1000XM3를 사용하다 보면 주변 자동차의 엔진소리까지 제거해주기 때문에 조금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의 항상 자세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 보면 CPU나 그래픽카드의 쿨링팬이 빠르게 돌아가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도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이용하면 소음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최근과 같이 더운 여름에는 선풍기를 많이 켜게 되는데 소니 WF-1000XM3는 모터 소리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참고로 저는 청소기를 돌릴 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소니 WF-1000XM3는 Headphones Connect라는 앱을 이용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황에 따라서 주변 소리의 볼륨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술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술은 동작이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사운드를 받아드리는 방법을 자동으로 결정합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수동으로 노이즈캔슬링 기술을 조절해줄 필요가 없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Headphones Connect의 동작 감지 기능은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정지 상태에서는 노이즈캔슬링 성능이 최대로 동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이 중지됨으로 전환될 때까지의 시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걷는 중과 뛰는 중에서는 주변 소리 제어 기능이 더욱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변 소리의 볼륨을 높여서 자동차 소리 등을 들을 수 있고 주변 위협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차량 이동의 경우에는 주변 소리의 볼륨이 줄어들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최대화됩니다. 그리고 운전을 할 때는 소니 WF-1000XM3와 같은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Headphones Connect에는 위치에 따라서 노이즈캔슬링과 주변 소리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들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Headphones Connect의 주변 소리 제어 기능을 수동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필요나 취향에 따라서 옵션을 조절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WF-1000XM3 노이즈캔스링 블루투스 이어폰은 주변 소음 때문에 고통을 받았던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음악을 듣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제품 중의 하나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끄러운 공간에서도 몰입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소니 WF-1000XM3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