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어메이즈핏 GTR 워치페이스 다운로드와 변경하는 방법!


어메이즈핏은 미밴드 시리즈를 제작하는 샤오미의 자회사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가성비 좋은 스마트워치를 판매하고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은 GTR과 GTS입니다. 10만원에 초반에 판매하고 있는데 디자인이나 성능이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워치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 받고 변경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메이즈핏 GTR 워치페이스는 https://amazfitwatchfaces.com 이나 네이버 샤오미스토리 카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종류가 많은 편이어서 매번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운로드받은 워치페이스는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주어야 합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해도 되고 저는 편리한 원드라이브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메이즈핏 GTR 워치페이스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Notify & Fitness for Amazfit이라는 앱이 필요합니다. 다른 방법도 있는 것 같으니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앱을 실행시키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어메이즈핏 GTR이 검색됩니다.(약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식 어메이즈핏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메뉴들이 표시됩니다.



다음에는 피트니스나 알림에 대한 내용을 설정해주어야 하는데 모두 취소하고 프로필도 대충해주면 됩니다. 어차피 앱의 워치페이스 변경 기능만 사용할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시킨 후에 옵션의 설정을 확인해 보면 기본 메뉴의 MAC 주소 아래쪽에 업데이트라는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은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저장된 워치페이스에 접근하기 해서 사진, 미디어, 파일 액세스 권한을 허용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워치페이스의 경로를 찾아서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유효한 워치페이스인지를 검사하게 되고 업데이트 시작을 누르면 바로 진행됩니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는 편이고 완료되면 어메이즈핏 GTR에서 진동이 울리게 됩니다.



스마트워치의 가장 큰 장점은 기분으로 따라서 워치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측면에서 뛰어난 워치페이스들이 많으므로 어메이즈핏 GTR이나 GTS를 사용하는 분들은 한 번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