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인기 있는 롤이나 배그와 같은 PC 게임들은 팀원들 간의 음성 채팅이나 사운드 플레이가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게이밍 기어 제조사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게임용 헤드셋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USB-C 무선 동글을 이용해서 컴퓨터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이나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게임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 Steelseries Arctis 1 Wireless의 특징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를 확인해보면 PC와 닌텐도 스위치 그리고 PS4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제품을 이용해서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왼쪽 아래에는 핵심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선 무손실, 초저지연 2.4GHz 무선 플랫폼이 채택되어서 블루투스 방식보다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USB-C 무선동글이 제공되고 강철 강화 헤드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Arctis 7과 같은 고품질 스피커 드라이버가 탑재되어서 시그니처 아크티스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Arctis ClearCast 마이크는 디스코드 인증을 받았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은 이도컴퍼니에서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품등록을 하면 2년 동안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국내에서 정식으로 유통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박스의 옆쪽에는 구성품과 설정 방법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잠시 후에 살펴보겠지만 액세서리의 종류는 부족하지 않은 편이고 초보자들도 쉽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의 스펙을 살펴보면 2.4GHz 무손실 무선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최대 9M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준수한 수준의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확인해보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와 각종 액세서리가 플라스틱 완충재에 가지런히 수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 중에도 문제가 생길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일부 한국어로도 설명된 가이드가 한 장 제공됩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은 다야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USB-C 타입의 무선 동글을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닌텐도 스위치가 같은 제품들에 간단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의 ClearCast 마이크는 탈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음성 채팅이 필요하지 않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간단하게 분리해서 별도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5핀과 무선동글을 데스크톱에 연결하기 위한 USB-C to USB-A 어댑터 그리고 양쪽이 3.5mm 이어폰 단자로 구성된 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전체적인 구성품이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의 디자인은 모던한 느낌을 주는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다른 게이밍 헤드셋처럼 튀지 않게 설계되어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야외에서 사용해도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헤드폰의 하우징은 90도 회전하도록 설계되어서 책상 위에도 안정적으로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사용해 보면 생각보다 편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은 다양한 사람들의 머리 크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내구성이 좋은 강철 강화 헤드밴드로 제작되어서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에는 그 동안 좋은 평가를 받은 아크티스 7과 동일한 스피커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게임은 물론이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음악을 감상하는 용도로도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왼쪽 유닛을 살펴보면 마이크 잭과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포트 그리고 3.5mm 오디오 단자와 볼륨 휠, 마이크 음소거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 제공을 위해서 단자와 스위치의 종류가 많은 편입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전원 버튼과 상태 표시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LED의 색상은 녹색과 노란색 그리고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각각 50~100%, 20~49%, 10~19% 정도의 배터리가 남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분리형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는 디스크드 인증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음성 통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사용시간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USB-C 무선동글은 두 가지 방식으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USB-C to USB-A 어댑터 케이블을 이용해서 무선동글을 최대한 게이밍 헤드셋과 가깝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노트북들은 보통 한두 개 정도의 USB-C 단자를 탑재하고 있으므로 바로 무선동글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은 SteelSeries Engine 3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스틸시리즈 엔진 3를 자세하게 확인해보면 이퀄라이저를 설정하거나 마이크의 볼륨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게임들은 팀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이 상당히 중요한데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에는 디스코드에서 인증을 받은 분리형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서 깔끔한 음성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들은 사운드 플레이가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은 충분한 수준의 사운드 품질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거추장스럽지 않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입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의 무선동글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닌텐도 스위치 등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런데 일부 케이스에서는 호환되지 않을 수 있으니 구매 전에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무선 동글을 연결하면 무선 헤드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튀지 않아서 야외에서 사용하는데도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고 마이크를 연결하면 통화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에는 3.5mm 유선 단자가 탑재되었고 케이블을 연결하면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콘솔 게임기의 컨트롤러에 연결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의 가격은 11만 9천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단순히 컴퓨터에서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이나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제품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가격 책정은 준수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https://www.steelgaming.co.kr/shop_view/?idx=226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무선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최대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설계되어서 거추장스럽지 않게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USB-C 무선동글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그리고 게임기까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능을 생각하면 가성비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용 헤드셋을 찾는 분들에게 Steelseries Arctis 1 Wireless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