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컴플라이 트루그립 프로 폼팁! 소니 WF-1000XM3에서는?


최근 코드프리 타입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편리하게 성능도 유선에 비해서 크게 부족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의외로 케이스를 비롯한 관련 액세서리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컴플라이 트루그립 프로 폼팁을 소니 WF-1000XM3에서 활용해본 느낌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플라이 트루그립 프로 폼팁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3개의 폼팁의 수납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2만원대이기 때문에 가성비는 좋지 못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오른쪽 위에는 실제로 컴플라이 트루그립 프로 폼팁을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메모리 폼으로 제작되어서 만지는 느낌이 좋은 편입니다.



박스의 전면에는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선 착용감이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효과가 뛰어난 편이어서 소니 WF-1000XM3와 같은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과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는지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패키지 자체는 가위로 분해해야 하는데 완전히 파손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때문에 고민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컴플라이 트루그립 프로 폼팁는 3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특히 이 제품은 소모품이고 상당히 부드럽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파손될 가능성도 큰 편입니다. 그래서 사용할 때 주의해 주어야 하고 일정 주기마다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컴플라이 트루그립 프로 폼팁가 다른 컴플라이 제품과 차이점은 길이가 상당히 짧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코드프리 이어폰에 장착해서 사용해도 충전 케이스와 간섭이 적은 편입니다.



컴플라이 트루그립 프로 폼팁은 소니 WF-1000XM3의 트리플 컴포트 이어버즈와 비교하면 표면은 약간 끈적이는 느낌이 있고 조금 더 부드럽습니다. 그런데 내구성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 낮을 것 같습니다.



소니 WF-1000XM3에 컴플라이 트루그립 프로 폼팁을 장착하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일체감이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결합력이 조금 낮은 편이어서 폼팁이 귀에 남는 경우가 종종 생길 수 있습니다.




컴플라이 트루그립 프로 폼팁은 충전 케이스에 장착해서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일반적인 폼팁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버즈나 다양한 전용 제품도 출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컴플라이 트루그립 프로 폼팁의 가장 큰 장점은 차음성이 뛰어나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과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고 약간 먹먹한 느낌을 주어서 고음을 조금 깎아 먹는 것 같습니다. 장단점이 명확한 제품이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를 정확하게 분석한 후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