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파워플레이 추천 언박싱!

반응형

 

우리가 즐겨 플레이하는 롤이나 배그와 같은 게임들은 한 번의 클릭 실수로 스노우볼이 굴러서 게임의 방향이 결정되거나 패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신뢰성 높은 게이밍 기어들이 필요합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유선과 같은 성능을 제공하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와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에도 마우스를 충전시켜줄 수 있는 파워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박스는 심플하게 본체의 모습만 인쇄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주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1,680만 개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LIGHTSYNC(라이트싱크) RGB 조명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일반적인 게이밍 마우스들은 개성이 강하게 드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로지텍 GPRO는 차분한 스타일로 제작되어서 게이머들의 호불호가 적을 것으로 예상하고 사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버튼을 커스텀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들은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도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보통 무선 마우스들은 배터리나 데이터 송수신 부품 등을 내장하고 있어서 묵직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로지텍 G PRO WIRELESS에는 울트라 초경량 설계가 적용되어서 무게가 80g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그래서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피로감을 적게 느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임용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른손잡이는 물론이고 왼손잡이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잡는 손에 따라서 앞으로 가기와 뒤로 가기 버튼을 물리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 WIRELESS의 크기는 125 x 63.5 x 40mm인데 F10 정도의 손 크기를 가지고 있는 제가 사용하기에 적당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표면은 매트한 블랙으로 제작되어서 손으로 잡는 느낌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자세하게 살펴보면 무게를 경량화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자전거 바퀴와 같은 스포크 휠 디자인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외부 쉘의 두께는 1mm이고 초경량 내부 골격 그리고 초박형 0.8mm PCB가 적용되었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1,680만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LIGHTSYNC(라이트싱크) RGB 조명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LED 표시등이 배치되어 있는데 전원을 켜면 배터리 상태가 표시되고 DPI 버튼을 누르면 관련 정보가 안내됩니다.

 

 

로지텍 G PRO WIRELESS의 바닥을 살펴보면 총 4개의 테프론 피트가 배치되어 있어서 마우스패드 위에서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PRO WIRELESS라는 문구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임용 마우스에는 고성능 HERO 16K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제로 스무딩이나 최대 16,000DPI를 지원하고 이전 제품들에서 사용되었던 PMW3366과 비교해서 전원 소모가 10배가량 작아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히어로 센서의 주변에는 DPI 변환과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센서의 아래쪽에는 파워플레이 모듈 슬롯이 준비되어 있는데 로지텍 POWERPLAY 무선 충전 패드와 연동하기 위한 POWERCORE 모듈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에서 출시한 하이엔드급 게이밍 마우스들은 대부분 파워플레이 연동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WIRELESS의 좌우에는 분리 가능한 사이드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 구분 없이 편리한 방향에 앞으로 가기와 뒤로 가기 버튼을 물리적으로 활성화활 수 있습니다. 물론 양쪽 모두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G HUB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버튼은 자석으로 고정되어 있는데 간단하게 탈부착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캡을 장착하면 사진의 왼쪽처럼 일반적인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고 커버를 장착하면 오른쪽처럼 물리적으로 누리지 않아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장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쪽을 살펴보면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충전시켜줄 때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완전히 충전되면 RGB 조명이 켜진 상태에서는 48시간 조명이 꺼진 상태에서는 6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WIRELESS에는 LIGHTSPEED(라이트스피드) 무선 기술이 탑재되었고 유션 연결과 같은 초고속 1000Hz(1ms) 무선 보고율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유선과 차이점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수신기는 콤팩트한 편이고 연장 케이블을 이용해서 수신기를 마우스 가까운 쪽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임용 마우스는 유무선 모두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었을 때에는 동봉된 1.8m 길이의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과 동시에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POWERPLAY 무선 충전 시스템의 박스는 큼지막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호환되는 마우스들의 종류가 표시되어 있는데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물론이고 G903, G703등 하이엔드 제품들은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의 크기는 340 x 280mm로 제법 큼지막한 편입니다. 그리고 편리한 부분은 마우스 패드 일체형이 아니라 교체형으로 설계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유지보수가 편리하고 더욱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POWERPLAY 무선 충전 시스템에는 두 가지 종류의 마우스 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선 G440 하드 게이밍 마우스 패드는 슬라이딩 감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고 간편하게 추가 구매해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패브릭 소재의 G240 마우스 패드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하드 타입과 비교해서 브래이킹감 좋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역시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서 간편하게 유지보수를 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하드와 패브릭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의 컨트롤 모듈은 1.8m 길이의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1,680만 화소의 RGB 조명은 물론이고 LIGHTSPEED(라이트스피드) 무선 기술을 내장하고 있어서 별도의 수신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로지텍 POWERPLAY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선으로 전력을 수신할 수 있는 파워코어 모듈을 마우스에 장착해주어야 합니다. 자석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일체감이 높은 편입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와 로지텍 G PRO WIRELESS를 올려놓으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패드의 모서리 부분에 올려놓으면 충전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충전 중에는 컨트롤 박스에 흰색 LED가 켜지게 됩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에는 연장 케이블을 이용해서 수신기를 마우스에 최대한 가깝게 배치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성능 제품이기 때문에 데스크톱 컴퓨터의 본체 뒤에 장착하면 오작동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WIRELESS와 로지텍 POWERPLAY 무선 충전 시스템을 같이 사용하기 위해선 우선 POWERCORE 모듈을 장착해야 합니다. 그리고 파워플레이에는 LIGHTSPEED(라이트스피드)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최대 16,000DPI까지 설정할 수 있는 정밀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저에게 고통만 남겨주었던 항아리 게임인 Getting Over It에도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주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마우스의 활용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게임인데 로지텍 G PRO WIRELESS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 임에도 불구하고 유선과 차이가 없는 1000Hz 보고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장시간 무리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정밀하게 상대에게 에임을 겨주는 것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직선 보정이 없는 제로스무딩을 지원해서 치킨을 먹을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WIRELESS는 기본적으로 최대 60시간의 배터리 시간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로지텍 파워플레이와 결합해서 사용하면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도 게이머들에게 메리트가 있는 기능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유선과 같은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거추장스럽지 않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우 대칭형으로 설계되었고 사이드 버튼을 취향에 맞게 커스텀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지텍 파워플레이와 결합해서 사용하면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다는 점도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고 수준의 게임용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 PRO WIRELESS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