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광화문 KT 스퀘어! 갤럭시 노트20 체험공간 ‘일상이상’ 방문 후기!

반응형

 

KT에서는 2010년 05월부터 광화문에 복합 문화공간인 KT SQUAR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 커피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최신 스마트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서 근처에서 약속이 있을 때 일부러 시간을 내서 들르곤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갤럭시 노트20 제니 레드는 물론이고 다양한 5G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일상이상’이라는 공간을 오픈했는데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이번 후기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T스퀘어는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맞은편에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고 광화문 근처에서 약속이 있을 때 시간을 내서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광화문 KT스퀘어의 앞에는 일상이상이라는 공간이 오픈했음을 알려주는 전시물과 네온사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곳저곳에 배치된 미스터 두낫띵 캐릭터를 찾는 부가적인 재미도 있습니다.

 

 

 

광화문 KT스퀘어 내부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워밍-UP 코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게임기를 이용해서 추억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본격적인 일상 탈출에 앞서서 말그대로 워밍업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기에는 다양한 게임들이 탑재되어 있어서 아재들의 예전 추억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뽑기 기계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미스터 두낫띵 캐릭터가 레드 컬러의 S펜을 들고 있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워밍-UP을 지나면 컨시어지 부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시국인지라 QR코드를 통한 전자출입명부를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네이버 앱이나 카카오톡을 통해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상이상’은 KT스퀘어의 안쪽에 배치되어 있는데 중간중간에 가는 길이 안내된 것은 물론이고 구석구석 귀여운 장식품들과 미스터 두낫띵 캐릭터가 숨겨져 있으니 찾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상이상은 KT와 삼성전자의 협업을 통해서 기획된 공간입니다. 단순히 전시품들을 구경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최신 갤럭시 노트20이나 각종 KT의 5G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부 공간은 ‘평범한 일상에서 발견하는 특별함’이라는 주제로 코인세탁소를 콘셉트로 제작되었습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공간이 특별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구의 오른쪽에는 드랍더비트 코너가 준비되어 있는데 초고음질(FLAC 24bit) 음원을 데이터 걱정 없이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는 KT 5G 리얼지니팩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아이템 자판기에서 오늘 당신의 색? 이나 당신에게 필요한 단 한가지는? 등의 질문에 답을 하면 뒷면에 QR코드가 인쇄된 아이템 코스터(컵받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배치된 스마트폰에 QR 코드를 스캔하면 5G 리얼지니팩과 일반음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초고음질 무손실 음원(FLAC 24bit)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음악 애호가들에게 메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상이상 공간의 중앙에는 나돌아갈래 코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빙글빙글 돌아가는 대형 세탁기 형태로 제작되었고 내부도 들어갈 수 있어서 색다른 인생샷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옆쪽에는 작은 크기의 세탁기들이 줄지어서 배치되어 있고 특히 윗줄에는 최근 화제가 되는 제니의 갤럭시 노트20 레드 CF와 KT에서 출시한 스트리밍 방식의 게임 서비스 GameBox(게임박스)에 대한 내용이 재생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래쪽에는 KT에서 공개한 신개념 영상통화 애플리케이션 narle(나를)에 대한 내용이 시연되고 있었습니다.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일대일부터 최대 8명까지 동시에 그룹 영상통화를 할 수 있고 3D 아바타와 AR 이모티콘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워싱-터는 빨래를 기다리는 동안 삼성전자의 모바일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신 기종인 갤럭시 노트20, 노트20 울트라는 물론이고 다른 기종들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앞쪽에 배치된 기종들은 갤럭시 Z 플립과 갤럭시 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고 9월 정도에 출시가 예정된 갤럭시 Z 폴드2는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노트20은 총 5가지 컬러로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그중에서 미스틱 레드는 오직 KT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데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특히 ‘제니의 빨간노트’ CF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갤럭시 노트20 리스틱 레드의 특징을 살펴보면 전면에는 6.7인치 20:9 비율의 2400 x 1080 인피니티-O 플랫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1,0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뒷면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미스틱 브론즈에 적용된 헤이즈 공법으로 처리되어서 매트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저도 노트20의 모든 색상을 살펴보았는데 미스틱 레드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카메라는 6,400만 화소의 일반과 1,200만 화소의 망원 그리고 1,200만 화소의 트리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8K 24fps 동영상과 픽셀 비닝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20 미스틱 레드의 상단은 각진 형태로 제작되었고 메탈 소재에는 헤어라인이 들어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인정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20 미스틱 레드의 두께는 8.3mm이고 무게는 192g입니다. 특히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와는 다르게 카툭튀가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는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4096 필압을 지원하는 S펜은 틸트 기능을 지원해서 정밀하게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노트20은 20~26ms, 노트20 울트라는 9ms로 갤럭시 노트10(50ms)과 비교해서 반응속도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KT에서는 갤럭시 노트20 구매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1분 안에 주문하고 1시간 안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빠르게 개통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0 KT 혜택 살펴보기! : https://bit.ly/31vkxCy

 

 

KT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확인해 보면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이용과 GameBox(게임박스) 3개월 무료 이용 그리고 프리미엄 포토북 1권 등이 제공됩니다. 참고로 최근 오레tv 셋톱박스에서도 넷플릭스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워싱-터는 모바일 제품 체험과 함께 직접 게임을 플레이할 수 KT의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GameBox(게임박스)를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도 옆쪽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게임을 라이덴이 준비되어 있었고 특정 점수 이상을 기록하면 별도의 굿즈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KT스웨어 일상이상을 방문하실 분들은 한 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피팅룸은 다양한 소품을 이용해서 코스튬 플레이와 셀피를 촬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명도 강하고 주변 인테리어도 깔끔한 편이어서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 내부를 확인해 보면 갤럭시 노트20과 삼성전자 더 세로 TV가 연결되어 있어서 셀피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는 장미 장식으로 마무리되어서 굉장히 이쁩니다.

 

 

 

셀피 촬영에 도움이 되는 거울과 함께 조명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씬스틸러로 미스터 두낫띵 캐릭터가 뒤쪽에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경과 같은 다양한 소품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CLOTH-업은 갤럭시 노트20과 S펜을 그림을 그리고 나만의 옷을 만들어서 전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상이상 전체적인 콘셉트는 상당히 일관성이 있는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의 S펜은 더욱 응답속도가 빨라졌습니다. 그래서 펜과 화면의 괴리감이 적고 어색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당히 정밀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코너는 데일리카페입니다. 일상이상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삼성전자의 IoT 장치들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필립스 HUE 조명과 연동해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삼성전자 무풍큐브 공기청정기나 그랑데 AI와 같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스마트폰을 통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IoT 장치들의 숫자가 많아질수록 삶은 더욱 편리해집니다.

 

 

 

KT스퀘어에서 일상이상의 체험을 완료하고 안내서에 스탬프 미션 도장을 3개 찍으면 미스터 두낫띵 캐릭터가 인쇄된 배지가 제공됩니다. 퀄리티가 나쁘지 않은 편이니 모두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KT스퀘어에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20 레드와 같은 최신 스마트폰과 KT의 5G 리얼지니팩과 GameBox(게임박스) 등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일상이상’이라는 체험공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신 ICT(정보통신기술)을 실제로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미션 완수에 따라서 각종 굿즈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광화문을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한 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