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파워플레이, G HUB 사용법!

 

로지텍은 게이머들에게 가장 친숙한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사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제품의 라인업이 상당히 넓은 편이어서 엔트리급 유저는 물론이고 프로게이머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는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파워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 그리고 게이밍 소프트웨어 G HUB의 사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무선 수신기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고 USB 어댑터와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서 최대한 마우스와 가깝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마우스의 상단에 배치된 LED 표시등과 로고에는 1,680만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LIGHTSYNC RGB 조명이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로지텍의 LIGHTSYNC 기능을 지원하는 키보드와 조명의 색상과 효과를 동기화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장점입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는 차세대 HERO 16K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이전 세대 센서인 PMW3366과 비교해서 최대 10배 향상된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고 무선 마우스에 적합한 센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게임용 마우스들은 오른손잡이용으로 설계되는 경우가 많지만, 로지텍 GPRO는 좌우 대칭으로 디자인되어서 왼손잡이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사이드 버튼도 캡이나 커버를 이용해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버튼은 자석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고 왼손잡이용으로도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쪽 사이드 버튼이 크게 거슬리지 않는다면 4개를 모두 활성화한 후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할당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80g의 무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무선 마우스로 설계되었고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그래서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상대적으로 덜 피곤합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는 최대 6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기적으로 충전을 해주어야 하는 과정 자체가 불편한 게이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로지텍에서는 파워플레이라는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를 공개했습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에는 G440 하드 게이밍 마우스 패드와 G240 패브릭 마우스 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로 다른 슬라이딩이나 브레이킹 느낌을 제공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에는 1,680만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LIGHTSYNC RGB 조명이 탑재되었고 다른 로지텍의 제품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IGHTSPEED 무선 기술을 자체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마우스 무선 수신기를 별도로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POWERCORE 모듈을 장착하고 로지텍 파워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배터리 수명 때문에 85~95% 정도만 충전되고 흰색 LED를 통해서 현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에서는 G HUB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는데 로지텍 게이밍 기어들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능하면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우선 LIGHTSYNC 메뉴를 확인해보면 기본과 로고의 효과를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지텍의 다른 게이밍 기어를 같이 사용하고 있다면 조명 동기화 옵션을 통해서 색상과 효과를 일체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할당 메뉴에서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탑재된 버튼들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오른손잡이면 오른쪽 앞으로, 뒤로 버튼에 다양한 기능을 할당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 HUB에서는 강력한 매크로 기능을 지원합니다. 우선 초기 설정에서는 반복 없음이나 누르고 있는 동안 반복 그리고 설정/해제 등 다양한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크로의 종류는 키입력을 기록하거나 텍스트 및 이모티콘 입력 그리고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종류가 상당히 다채로운 편이어서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우선 키입력 기록은 일반적으로 간편하게 매크로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마우스 클릭도 지원하는데 간단한 단축키 등을 설정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텍스트 및 이모티콘 입력을 이용하면 자동 로그인을 지원하지 않은 게임임을 플레이할 때 아이디나 패스워드를 저장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을 활용할 때에는 보안에 신경을 써 주어야 합니다.

 

 

동작 같은 경우에는 디스코드나 OBS 등 일부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데 스크린샷을 촬영하거나 음소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부 스트리머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시작은 말 그대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게임들을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로지텍 키보드 등에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스템에서는 마우스 클릭이나 최대 밝기 라이팅 그리고 오디오 입력 증가나 감소와 같은 강력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들을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시간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면 일부 기능이 실행되는 시간을 기다려서 매크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기능의 활용도는 응용 방식에 따라서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는 HERO 16K 센서가 탑재되었고 최대 16,000DPI의 감도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유선 연결과 같은 초고속 1000Hz 무선 보고율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유선 게이밍 마우스와 차이가 없는 성능을 제공을 제공합니다.

 

 

G HUB의 설정을 확인해보면 현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고 저전력 모드일 때 빨간색 LED가 켜지게 만들어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 레이아웃에서는 소프트웨어적으로 사이드 버튼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의 G HUB 설정을 확인해보면 LIGHTSYNC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로고의 조명 효과나 색상을 변경하고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조명을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 마우스패드에는 LIGHTSPEED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무선 수신기 없이도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초기 설정을 위해서는 파워플레이가 연결된 컴퓨터에 유선으로 한 번 마우스를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제가 로지텍 게이밍 기어를 이용해서 게임을 플레이해본 경험을 이야기해보면 우선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롤)과 같은 게임들은 최소 15~20분 정도를 플레이해야 하므로 마우스가 가볍지 않으면 피로를 느끼기에 십상입니다. 그런데 로지텍 GPRO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설계되었지만, 무게가 80g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편안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들은 에임이 빠르고 정교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그런데 로지텍 GPRO는 무선 마우스로 디자인되었음에도 유선과 차이 없는 LIGHTSPEED 무선 기술을 탑재해서 케이블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거추장스럽지 않다는 점이 무선 마우스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특히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같은 하이엔드 제품들은 파워플레이를 통해서 무선 충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를 완전히 없애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파워플레이는 하드와 패드릭 두 가지 종류의 마우스 패드를 제공하고 만약 손상된다면 별도 구매해서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로지텍의 일정 수준의 이상의 게이밍 기어에는 LIGHTSYNC RGB 조명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소프트웨어 G HUB를 이용해서 색상이나 효과를 동기화해줄 수 있는데 로지텍의 제품이 많아질 수록 상당히 멋진 게이밍 환경을 꾸밀 수 있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파워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은 최고 수준의 게이밍 기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거추장스럽지 않은 무선 방식을 채택했음에도 불구하고 유선과 같은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유롭고 정밀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워플레이까지 추가하면 충전에 대한 고민도 완전히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력한 성능과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마우스와 패드를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PRO와 파워플레이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