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LG Q92 5G 가성비 스마트폰! 쿼드 카메라 꿀팁 리뷰! OIS는?

 

스마트폰은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기기를 대체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디지털카메라가 있습니다. 특히 매일 휴대하는 제품의 특성상 친구와 가족들의 일상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LG Q92 5G의 쿼드 카메라 성능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Q92 5G의 카메라는 4,800만 화소의 일반과 800만 화소의 초광각 그리고 500만 화소의 심도와 200만 화소의 접사 쿼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메라의 종류가 많은 편이어서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G Q92 5G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화면을 터치해서 초점이나 노출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참고로 4,800만 화소의 일반 카메라는 위상차 검출 AF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노출 조절 기능을 이용하면 상황에 따라서 독특한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진 관련 간단한 팁을 드리면 밝은 사물을 밝게 어두운 사물은 어둡게 노출을 조절해서 촬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인터페이스의 오른쪽에 배치된 화각 조절 버튼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일반과 초광각 카메라의 화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광각 카메라와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일반과 초광각 카메라의 화각 차이는 위와 같은데 제법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광각 카메라 관련 팁을 드리면 풍경을 넓게 촬영하는 것보다는 좁은 공간을 넓게 촬영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LG Q92 5G는 일반각 2배 줌과 손가락 두 개를 누른 채 벌리거나 오므려서 디지털 줌을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4,800만 화소의 일반 카메라의 중간 부분을 잘라내는 방식으로 동작하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 품질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줌 기능을 이용하면 사물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황만 잘 맞으면 재미있는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 Q92 5G에는 손 떨림 보정 장치(OIS)가 탑재되지는 않았지만, 디지털 줌을 당긴 상태에서도 사진이 크게 흔들린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LG Q92 5G에는 가족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기 원하는 분들을 위해서 타이머 설정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간도 3초, 5초, 10초로 설정할 수 있는데 흔들림이 적은 사진을 촬영할 때에도 유용합니다.

 

 

LG Q92 5G에 탑재된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같은 장소에서도 조금 다른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흑백이나 필름 그리고 하이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필터 기능의 장점은 같은 상황이나 장소에서도 전혀 다른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신의 사진이 조금 밋밋하다고 생각되시면 한 번씩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 Q92 5G에는 4,800만 화소의 일반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상황에 따라서 12MP나 48MP로 촬영할 수 있는데요. 48MP로 설정하면 저장하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릴 수 있지만, 그만큼 세밀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1,200만 화소의 4,800만 화소로 설정한 사진을 100% 잘라내서 확인해 보면 글자를 조금 더 잘 읽을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풍경 등을 촬영할 때에는 48MP로 설정해서 촬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보기 기능을 확인해 보면 파노라마와 유튜브 라이브 그리고 접사 등 다양한 기능들이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가 사진 기능을 이용하면 조금 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접사 기능은 피사체를 4cm 거리에서 촬영을 해야 합니다. 초점이 고정되어 있어서 여러 장을 촬영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사물의 미세한 모습들을 담을 수 있습니다.

 

 

 

LG Q92 5G로 촬영한 사진들을 확인해 보면 전체적으로 준수한 수준의 품질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일상용으로 활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그리고 LG Creator’s Kit(크리에이터’스 킷) 관련 내용은 다음 리뷰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Q92 5G에는 6.67인치 20:9 비율의 펀치 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크기가 제법 큰 편이어서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감상하는데 적합한 편이고 전면 카메라 구멍도 크게 거슬리지 않는 편입니다.

 

 

우선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LG Q92 5G로 촬영한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해서 초점 여부나 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원시원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LG Q92 5G를 이용해서 촬영한 사진을 바로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하기 전에 편집 기능을 활용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 Q92 5G에는 20:9 비율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16:9 비율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 좌우에 레터박스가 생기게 됩니다. 이럴 때 “확대하여 화면 채움” 기능을 활용하면 전체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테두리 부분에 정보들이 있는 게임 영상을 볼 때는 확대 기능이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내장 메모리에 저장된 영상들도 다양한 확대 기능 이용해서 화면에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펀치 홀 디스플레이의 구멍도 동영상을 감상하는데 크게 거슬리지 않는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넷플릭스 같은 경우에도 화대 기능을 제공하는데 재미있게도 전면 카메라를 피하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LG Q92 5G의 베젤이 슬림한 편이어서 콘텐츠에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LG Q92 5G의 카메라는 4,800만 화소의 일반과 800만 화소의 초광각 그리고 심도와 접사까지 쿼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일반각 2배 줌까지 활용하면 화각이 다채로운 편이어서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고 사진 품질도 준수한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타임랩스나 ASMR 레코딩 그리고 카툰, 스케치 효과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