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가정용 구강세정기!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 사용법 후기!

반응형

 

치과는 어른이 되어도 방문하기 무서운 장소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치과 의자에 앉아서 드릴 소리를 듣고 있으면 조금 더 치아 관리를 열심히 할 걸이라는 후회를 누구나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서는 치아와 치아 사이의 이물질을 편리하게 제거할 수 있는 가정용 구강세정기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의 박스는 세련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본체의 모습과 함께 아이리버 가정용 구강세정기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옆쪽에는 주요 스펙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선 크기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2,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장소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물통의 용량은 600mL이고 압력은 30~120PSI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유저 가이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과 같은 구강세정기를 처음 사용해보는 분들이라면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기본으로 가방이 제공되기 때문에 여행 중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해외여행을 가기는 어렵지만 호캉스 등을 즐기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은 사용하지 않을 때 간단하게 분리해서 가방에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조립과 분해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팁들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의 상부의 팁 보관함에 총 5개의 팁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제트팁, 포켓팁, 플라그팁, 치열교정팁, 혀크리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핸들도 역시 팁 수납함에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유지 보수를 할 때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사용할 때에는 핸들 브라켓을 본체에 간단하게 연결해주면 됩니다.

 

 

여분의 제트팁과 물탱크 러버 1세트도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제트팁의 교체 주기는 3개월이고 색상으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4인 가족이 팁을 구분해서 공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을 충전시켜 줄 수 있는 USB 케이블이 하나 제공됩니다. 참고로 충전 시간은 약 6.5시간이고 1일 2회 사용 기준으로 최대 10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을 조립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크기는 128.4 x 136.6 x 130mm로 일반적인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크게 불편하지는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전면을 살펴보면 물통에는 OZ와 ML로 눈금이 표시되어 있는데 최대 600mL의 물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분리되기 때문에 물통도 간편하게 세척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충전 및 모드 표시등이 배치되어 있어서 현재 배터리나 모드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MODE와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옆쪽을 확인해 보면 수압 조절 다이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1부터 10까지 정밀하게 수압을 조절할 수 있는데 수압이 너무 강하면 잇몸 등에 손상이 생길 수 있으니 적절하게 조절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물탱크에 물을 채운 후에 본체에 설치할 때에는 강하게 눌러서 제대로 연결되도록 해주라는 경고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물탱크와 본체가 제대로 결합되지 않으면 물이 샐 수 있으니 주의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단의 팁 보관함을 확인해보면 핸들이 수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의 구성품을 보관하거나 수납해서 휴대할 수 있습니다.

 

 

커버 부분에는 총 5가지 종류의 팁들이 개별 수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팁의 형태가 각인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팁들을 자기 자리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의 바닥을 살펴보면 중앙에는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모서리 부분에 4개의 흡착판이 부착되어 있어서 물기가 있는 장소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은 일반적인 가정의 욕실에 설치해서 사용하기에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거나 이동을 할 때에는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은 IPX7 등급의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가벼운 물세척 정도도 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에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그리고 물통도 분리해서 청결하기 씻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물통은 최대 600mL의 물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위생적으로 사용하려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사용이 끝난 후에는 물통을 비우고 완전히 건조한 후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의 세정 모드는 Normal과 Point 그리고 Pulse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잇몸 마사지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 사용 목적에 따라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배치된 다이얼을 이용해서 정밀하게 수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수압이 너무 강하면 잇몸에 손상이 생길 수 있으니 적절한 강도로 조절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핸들도 간단하게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간단하게 분리해서 상단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쪽에는 ON/OFF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총 다섯 개의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치열이 고르지 못하는 분들이나 교정 중인분들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 구분이 되어 있는 총 4개의 제트팁이 제공되어서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에는 2,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동봉된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 중이 아닐 때는 USB 커버를 반드시 씌워 놓아야 합니다.

 

 

욕실은 기본적으로 물기가 많아서 일반적인 제품들은 미끄러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의 바닥에는 흡착판이 부착되어 있고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분리형으로 설계되어서 간편하게 보관하거나 가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X7 등급의 방수 설계가 적용되었고 씻어서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팁들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정에서 사용할 만한 구강세정기를 찾는 분들에게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H100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