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치아 건강은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양치질이나 치실의 사용 그리고 주기적인 스케일링 등 지속해서 치아를 관리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는 장소에 상관없이 치아 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휴대용 구강세정기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휴대용 구강세정기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데 장소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박스의 뒤쪽에 설명된 스펙을 살펴보면 2,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물통의 용량은 300mL입니다. 그리고 수압은 30에서 120 PSI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물통을 분리해서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IPX7 등급의 방수 기능을 지원해서 침수에 관련된 부분에서 어느 정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사용자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는데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과 같은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성품에는 파우치와 USB 커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을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은 본체의 손상 방지와 위생을 위해서 파우치에 넣어서 이동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의 제트팁은 총 4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색상으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4인 가족이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트팁 이외에도 혀클리너 등의 추가 팁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을 충전시켜주기 위한 전용 규격의 USB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충전 시간은 약 6시간 30분인데 처음 개봉했을 때에는 약 12시간 정도 충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의 가장 큰 장점은 물통 일체형의 휴대용으로 설계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집은 물론이고 사무실이나 휴가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트팁을 제외한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의 크기는 73.4 x 221 x 81.8mm이고 무게는 약 270g으로 휴대하는데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전면의 위쪽에는 팁 분리와 전원 그리고 MODE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배치된 모드 표시등을 이용해서 배터리 상태와 현재 MOD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고 뒤쪽에는 미끄럼 방지 돌기가 배치되어 있어서 손에 물기가 있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통에는 최대 300mL 물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한 번 정도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물통은 간단하게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뒤쪽에는 물탱크 커버가 배치되어 있고 고무 실링이 부착되어 있어서 물이 새지 않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물을 커버를 열고 보충하거나 물통을 분리해서 넣을 수도 있습니다.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의 위쪽에는 제트팁을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준비되어 있고 분리 버튼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개의 제트팁이 제공되기 때문에 교체해서 가족들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제조 국가와 년월 그리고 시리얼 넘버가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이 약간 넓게 설계되어 있어서 안정적으로 바닥에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은 휴대용 구강세정기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정은 물론이고 요즘과 같은 여름 휴가철에 피서지 등의 장소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X7 등급의 방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벼운 물 세척도 가능해서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목적으로 활용되는 제트팁은 4개가 제공되는데 가족들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개월 정도 사용하면 노즐 구멍이 넓어져서 효과가 떨어질 수 있고 제트팁만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은 총 4가지 세정 모드를 지원합니다. 노멀과 소프트 그리고 펄스, DIY로 구성되어 있고 자신의 치아나 잇몸 상태에 따라서 MODE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 구강세정기를 사용하다 보면 손에 미끄러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타일 바닥에 떨어지면 본체가 파손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에는 인체공학 설계가 적용되었고 미끄럼 방지 돌기가 장착되어 있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에는 2,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1일 2회 사용 기준으로 최대 30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이 완료된 후에는 방수 기능 유지를 위해서 충전 단자 커버를 반드시 닫아 놓아야 합니다.
물통의 용량은 300mL로 한 번 정도 사용하는데 크게 부족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통 자체도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어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용이 완료되면 물을 비운 후에 말려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의 특징은 3가리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휴대용으로 설계되어서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X7 방수를 지원하고 물통을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4가지 세정 모드를 지원한다는 점도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강세정기를 찾는 분들에게 아이리버 프레시픽 IOC-P100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