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틸시리즈 Apex 3 방수 RGB 게이밍 키보드 추천 리뷰!

 

우리가 자주 플레이하는 롤이나 배그와 같은 게임들은 한순간의 실수로 스노우볼이 굴러서 승패가 결정되곤 합니다. 그래서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신뢰성 높은 게이밍 기어가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게임용 키보드나 마우스는 일반적인 제품과 비교해서 가격대가 약간 높아서 부담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인 스틸시리즈의 키보드 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이 책정된 Apex 3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3의 박스는 세련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다양한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핵심은 IP32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스틸시리즈 Apex 3의 구조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은 탈부착형 디자인이 적용된 마그네틱 손목 패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편안하게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틸시리즈의 게이밍 기어들은 이도컴퍼니에서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제품 구매 후에 정품등록을 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사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AS 기간은 2년으로 짧지 않은 편입니다.

 

 

스틸시리즈 Apex 3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멤브레인 방식이 채택되어서 상대적으로 조용한 편입니다. 그리고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10-Zone RGB 조명이 탑재되었고 한국어 레이아웃을 지원합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가이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로도 구조가 설명되어 있으니 스틸시리즈 Apex 3를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틸시리즈 Apex 3의 구성품에는 자석으로 고정되는 손목 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용으로 제작된 제품이라서 일체감이 높다는 장점이 있고 추가적인 비용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손목 패드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테두리 부분에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어서 책상 위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입니다. 그리고 옆면에 강력한 2개의 자석이 탑재되어서 안정적으로 스틸시리즈 Apex 3와 연결됩니다.

 

 

 

스틸시리즈 Apex 3는 우리에게 익숙한 형태의 레이아웃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던 분들도 바로 적응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화려한 느낌의 RGB 조명이 탑재되었는데요. 스틸시리즈 엔진(SteelSeries Engine)이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색상이나 효과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3에는 한국어 레이아웃이 적용되었고 영문은 물론이고 한글도 RGB 조명이 투과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전체적인 키캡의 마감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소음이 상대적으로 적은 멤브레인 방식으로 제작되었고 일반적인 게임 키보드보다 10배 이상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하는 POM 고무 돔 시트가 사용되어서 2천만 회 이상의 키프레스를 보장합니다.

 

 

스틸시리즈 Apex 3는 SteelSeries 기능키와 F9~12까지의 펑션키를 조합해서 프로필을 전환하거나 실시간 매크로를 기록하고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바로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멀티미디어 볼륨 롤러와 메뉴 버튼도 상당히 편리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볼륨을 조절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3의 바닥을 살펴보면 3가지 케이블 라우팅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의 위치에 따라서 좌, 중, 우측 3가지 중의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32 등급의 생활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아래쪽에 배구 구멍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닥의 좌우에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고 고무로 마감이 되어 있어서 키보드가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제로 만듦새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3의 옆면을 살펴보면 요즘 유행하는 비키 스타일로 제작되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고 특히 청소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편안한 타이핑을 위한 스텝 스컬처 2가 적용되었습니다.

 

 

케이블에는 별도의 스틸시리즈 로고가 각인되어 있고 정리를 위한 벨크로 스트랩이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패브릭 소재로 마무리되지는 않았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3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스틸시리즈 엔진(SteelSeries Engine)이라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필요한데요. 컴퓨터에 키보드를 연결하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도 바로 설치할 수 있는 팝업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스틸시리즈 엔진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스틸시리즈 Apex 3가 인식되고 새로운 펌웨어가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제는 키보드도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키 바인딩 메뉴를 확인해 보면 특정 키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기능과 함께 연동해서 사용하면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크로 편집자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키보드의 특정 키에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는 게임의 일부 동작을 자동화하거나 컴퓨터 작업 등을 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명 메뉴를 확인해 보면 스틸시리즈 Apex 3를 10개의 존으로 나누어서 개별적으로 색상이나 효과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RGB 조명은 상당히 밝은 편이어서 낮에도 잘 보이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에서는 폴링 레이트나 키보드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설정은 아래쪽에 배치된 저장 버튼을 눌러서 사용해야 합니다.

 

 

스틸시리즈 엔진의 앱 메뉴를 살펴보면 PRISMSYNC나 디스코드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약 스틸시리즈의 다른 게이밍 기어를 사용하고 있다면 프리즘싱크 기능을 이용해서 조명 효과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설정을 확인해 보면 메시지나 음성 전송 등의 알림을 RGB 조명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들이 상당히 디테일한 편이어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3에는 마그네틱 손목 패드가 기본으로 제공되어서 더욱 편안한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간이 부담되는 분들은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3의 키감은 약간 반발이 있는 형태로 제작되었는데요. 장시간 사용해도 성능이나 느낌이 저하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적은 소음이 발생한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오른쪽 위에 배치된 볼륨 롤러와 미디어 버튼의 활용도도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버튼을 여러 번 눌러서 재생이나 다음 곡 그리고 이전 곡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스틸시리즈 Apex 3의 가격은 8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시틸시리즈의 다른 게이밍 키보드와 비교하면 엔트립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보 게이머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3 살펴보기! : https://www.steelgaming.co.kr/keyboard/?idx=232

 

 

스틸시리즈 Apex 3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깔끔한 레이아웃에 RGB 조명이 탑재되어 있어서 디자인적인 만족감이 큰 편입니다. 그리고 IP32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도 안심이 되는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틸시리즈 엔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기능이나 조명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문 브랜드의 게이밍 키보드를 조금 저렴하게 체험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스틸시리즈 Apex 3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