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국내 사용자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된 계기는 보조배터리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부터입니다. 엄청난 가성비로 국내 보조배터리 시장을 완전히 장악했고 가격 역시도 현실화시켰습니다. 그 이후로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최고 수준의 보조배터리 샤오미 ZMI QB823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즈미는 샤오미의 자회사입니다.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샤오미 생태계에 포함된 제품들은 대부분 패키지 자체를 화려한 형태로 디자인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의 스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72Wh 3.6V 20,000mAh입니다. 그런데 전압을 올려서 충전해야 하므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충전 횟수를 산술적으로 계산할 수는 없습니다.
구성품에는 사용자가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의 사용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독특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으니 한 번 정도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블은 USB A to C와 USB C to C 두 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는 한 번에 3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의 크기는 160.4 x 82.8 x 21mm로 일반적인 제품과 비교하면 약간 크기가 큰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할 때 별도의 케이스가 필요해 보입니다.
무게는 실제로 확인 결과 434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20,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서 가볍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휴대성이 좋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는 코발트 블루 단일 색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만듦새도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입력은 최대 45W까지 받을 수 있고 출력은 65W까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노트북까지 충전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의 두께는 21mm로 약간 두툼한 편입니다. 그리고 옆면은 2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중간 부분은 흠집이 잘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할 때 주의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배터리 잔량 표시등과 전원 버튼 그리고 허브 기능 표시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에는 USB 허브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만 제대로 동작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는 USB C타입 탄자를 통해서 충전할 수 있고 동시에 최대 3대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물론 한 번에 많은 장비들을 충전하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를 실제로 충전해보면 약 42.4W 정도로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완전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출력의 경우에는 약 50W 정도가 측정되었습니다. 최근에 인기 있는 PD 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 등에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입력과 출력은 상황에 따라서 전압이나 전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는 충전을 기다리는 시간이 아까운 분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스펙을 갖추고 있고 PD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노트북까지 모두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말 빠르게 다양한 제품을 충전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샤오미 ZMI QB823 보조배터리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