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시리즈는 2020년 10월 13일 공개될 예정인데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마트폰이라서 이목이 쏠려 있고 출시되기 이전부터 각종 정보가 유출되고 있습니다. 특히 재미있는 부분은 5G 스마트폰으로 설계되어서 아마도 국내에 1차 출시국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의 5G 상용화 수준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번 이번 포스팅에서는 루머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2 시리즈는 5.42인치 화면을 탑재한 미니와 6.1인치 아이폰 12 그리고 역시 6.1인치 아이폰 12 PRO 그리고 6.7인치 아이폰 PRO MAX 총 4가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미니와 아이폰 12는 아마도 램이나 내장 메모리 등에서 조금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색상의 경우에는 프로 시리즈는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네이비 블루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블루 색상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루머에 따르면 약간 진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미니는 화이트, 블랙, 프로덕트 레드, 라이트 블루, 오렌지, 퍼플 총 6종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폰 12 시리즈는 모두 같은 Apple A14 프로세서와 퀄컴 스냅드래곤 X60 5G 모뎀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램에서 약간 차이가 있겠지만 전체적인 성능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소재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데 프로 라인업도 스테인리스 스틸이 아니라 항공등급의 알루미늄이 채택될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폰 12 시리즈의 노치는 아이폰 11과 비교해서 크기가 작아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 페이스 아이디가 불편한 느낌인데 애플에서 다시 터치 아이디를 넣어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핵심은 120Hz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넣어주지 않을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에는 미니와 아이폰 12는 듀얼 그리고 프로 시리즈는 트리플로 구성되어 있고 LiDAR 스캐너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2 프로 맥스만 센서의 크기가 조금 더 커졌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사전예약 날짜와 출시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10월 23일 사전예약이 시작되고 출시일은 10월 30일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조금 연기될 줄 알았는데요. 오히려 날짜가 앞당겨졌습니다.
아이폰 12는 이전에 좋은 평가를 받았던 각진 디자인으로 되돌아갔습니다. 노치가 작아지거나 5G 네트워크 기능이 추가되는 등 변경된 요소들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제품도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다채로운 편이어서 많은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