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밴드는 가성비 스마트밴드를 대표하는 제품입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만듦새나 기능이 뛰어난 편이어서 중국은 물론이고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그런데 중국에서 제작한 제품이고 워낙 많은 정보가 기록되기 때문에 보안에 대해 걱정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핏2라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을 갖췄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2의 스펙을 살펴보면 프로세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고 메모리는 2MB + 32MB입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5.1을 지원하고 무게는 21g입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삼성전자에서 제조하지 않았고 ODM 방식으로 Huaqin이라는 회사에서 제작을 담당했습니다. 그래도 소프트웨어는 삼성에서 책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핏2의 전면에는 1.1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3D 곡면 유리가 적용되었는데요. 이전 세대처럼 고릴라 글래스가 채택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두께는 약 11.1mm로 약 0.1mm 슬림해졌습니다. 사실 스마트밴드를 착용하는데 가장 불편한 부분은 두께라고 할 수 있는데요.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삼성 갤럭시 핏2는 걷기나 달리기 그리고 로잉머신 등 5가지 운동을 자동으로 측정해 줍니다. 그리고 5ATM과 IP68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해서 수영이나 자전거,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도 기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핏2에는 159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완전히 충전되면 약 21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정도라만 미밴드 시리즈와 대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삼성 갤럭시 핏2의 가격은 4만 9천 5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쿠폰 등을 이용하면 4만원대 초반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헬스와 연동되고 카카오톡 답장 등도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샤오미와 데이터를 공유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삼성 갤럭시 핏2를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듦새는 미밴드와 고만고만하고 충전은 조금 더 불편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