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플과의 소송 전쟁으로 유명한 에픽게임즈에서는 매주 한두 개의 게임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대박 게임들도 있고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지만 가능하면 라이브러리에 추가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번 주에는 압주와 라이징 스톰 2: 베트남이 무료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용량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에픽게임즈 런처를 확인해보면 ABZU와 Rising Storm 2: Vietnam을 10월 16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한 번 다운로드 받으면 라이브러리에 추가되고 나중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압주는 해양 어드벤처 인디 게임입니다. 주인공이 잠수복을 입고 바다를 헤엄치면서 근처의 물고기도 구경하고 오염도 정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 판매 가격은 20,000원입니다.
구매하기 페이지에서는 게임 유통사에 이메일을 공유하는 옵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 메뉴를 선택하면 나중에 게임 관련 이메일이 올 수 있으니 가능하면 체크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압주의 게임 용량은 약 4.49GB로 크게 부담되지는 않는 편입니다. 그리고 게임의 동선이 약간 정리되어 있지 않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물고기들과 함께 헤엄을 치는 재미가 있고 그래픽도 아기자기한 편이므로 한 번 정도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라이징 스톰 2: 베트남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한 멀티플레이 FPS게임입니다. 그래픽이 뛰어난 편이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고 무난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라이징 스톰 2: 베트남의 용량은 57.16GB로 압주와 비교하면 약간 큰 편입니다. 그래서 256GB 정도의 작은 SSD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조금 부답스러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번 주에 에픽게임즈에서는 2개의 게임으로 무료로 공개했는데요. 저는 아붖 정도는 한 번 정도 다운로드 받아서 플레이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토리 진행도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바닷속에서 물고기들과 함께 헤엄을 치는 것 만으로도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