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이번엔 정발되나? 애플 홈팟 미니 발표! 가격은?

 

홈팟은 2018년 애플에서 출시한 스마트 스피커입니다. 구글이나 아마존과는 다르게 음질에 상당히 많은 신경을 쓰고 있어서 국내에 정발되지 않았지만 직구를 통해서 구매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가격 부담을 줄인 홈팟 미니를 발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팟 미니는 메쉬 패브릭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의 제품과 비교해서 둥글둥글해졌고 크기가 상당히 작아졌습니다. 그리고 이전 버전의 경우에는 목제 가구에 올려놓으면 흰 얼룩이 생긴다는 결함이 있었는데요. 이번 버전은 아마도 개선되었으리라고 기대해봅니다.

 

 

홈팟 미니의 색상은 화이트나 스페이스 그레이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거실이나 방 등에서 사용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정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홈팟 미니의 상단에는 터치 스페이스가 배치되어 있어서 음악을 플레이허간 멈추고 건너뛰거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를 통해서 제어할 수 있으므로 상단을 터치할 일은 많아보이지 않습니다.

 

 

홈팟 미니의 크기는 상당히 콤팩트한 편입니다. 그런데도 풀레인지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어서 충분한 사운드를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이전 세대의 제품이 음질로 호평을 받았기 때문에 기대할만할 것 같습니다.

 

 

홈팟 미니는 시리를 통해서 동작시켜 줄 수 있고 가족 구성원을 구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스마트 조명이나 다양한 홈 IoT를 사용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홈팟 미니에는 애플 U1 칩이 탑재되어 있어서 근처에 아이폰이 있으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그리고 2대를 설치하면 스테레오로 동작하고 가정에 여러 대를 설치하면 인터콤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홈팟 미니의 가격은 $99(약 11만 4천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번 세대의 제품과 비교해서 가격 부담이 많이 줄였습니다. 아마도 대규모로 보급을 해서 시장을 확대할 시점이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어로도 관련 내용들을 설명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아마도 정식 발매가 되리라고 예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