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시리즈는 크게 4종류의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하이엔드 모델이 바로 아이폰 12 프로와 프로 맥스입니다. 프로세서는 애플 A14로 같지만 카메라나 내장 메모리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아이폰 12 프로 시리즈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2 프로는 6.1인치와 6.7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프로의 폼팩터가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강화유리나 케이스 등이 호환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의 색상은 실버, 그래파이트, 골드, 퍼시픽 블루 4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유광의 스테인리스 마감과 맞물려서 디자인적인 완성도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하빈다. 특히 저는 골드와 블루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의 디스플레이 베젤은 더욱 얇아졌고 1200니트의 최대 밝기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12처럼 세라믹 쉴드 전면 커버가 적용되어서 내구성이 4배 더 좋아졌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루머로 떠돌던 120Hz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아이폰 12 프로는 5G 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몇 년 동안 싸우던 퀄컴과 화해를 했고 관련 칩셋이 탑재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의 제품들은 인텔의 칩셋을 탑재했었는데요. 네트워크 관련 평가가 좋지는 못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의 카메라는 초광각과 광각 그리고 망원 트리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LiDAR 센서가 탑재되어서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로와 프로 맥스의 카메라에 차이도 존재합니다.
아이폰 12 프로로 촬영된 사진을 살펴보면 최고 수준의 전문가가 촬영을 했겠지만 상당히 품질이 뛰어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아이폰 12 프프 시리즈는 카메라 부분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아이폰 12 프로는 돌비 비전 HDR 촬영을 할 수 있고 아이폰 자체에서 편집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품질이 준수한 편이어서 일부 전문가들은 아이폰 12 프로만으로도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12 프로에는 iOS 14가 탑재되었습니다. 위젯이나 앱 보관함 그리고 콜바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큰 차이가 있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편리한 운영체제입니다.
아이폰 12 시리즈에는 맥세이프라는 새로운 방식의 액세서리 생태계가 도입되었습니다. 무선 충전 코일 주변에 자석을 배치해서 편리하게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환경을 위해서 어댑터와 이어폰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조금은 모순적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시리즈는 카메라 성능을 크게 강화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가족이나 일상을 촬영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특히 예전 깻잎통이라고 불리던 디자인이 돌아왔는데요. 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환경 핑계를 대고 액세서리를 줄인 부분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