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오즈모 포켓은 VLOG를 촬영하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3축 짐벌 카메라입니다. 콤팩트한 크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편이었지만 화각이 좁아서 광각 렌즈를 별도로 장착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이름을 DJI POCKET 2으로 바꾼 2세대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POCKET 2의 가장 큰 장점은 크기가 콤팩트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휴대하고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움직이지 않고 고정된 장소에서 사용한다면 스마트폰과 차이점을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DJI POCKET 2의 패키지는 콤팩트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들은 본체와 미니 조정 스틱 그리고 커버와 삼각대 마운트 (1/4“), 손목 스트랩, 스마트폰 어댑터(라이트닝, USB-C), 전원 케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크게 부족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DJI POCKET 2의 높이는 124mm이고 무게는 117g입니다. 크기와 무게가 1세대 제품과 비교해서 약간 늘어났습니다. 그렇지만 휴대성이 충분히 좋은 편이라서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DJI POCKET 2에는 6,400만 화소의 1/1.7“ CMOS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화각은 35mm 환산으로 20mm입니다. 1세대 제품과 비교하면 차이가 크게 나는 편입니다. 업그레이드할 요소가 충분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DJI POCKET 2에는 작은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1세대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에 의하면 수평 등을 맞추기는 어려운 수준입니다. 그래서 그냥 구도 확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JI POCKET 2의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DJI 무선 마이크(윈드스크린 포함), 멀티 핸들, 방수 케이스, 광각 렌즈, 충전 케이스, 휴대폰 클립, 조종 휠, 마이크로 삼각대, 확장 로드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크리에이터 콤보 키트를 구매하면 일부 제품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DJI POCKET 2와 오즈모 포켓의 특징을 비교해보면 센서와 렌즈의 화각이 변경되었습니다. 1세대 제품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이 크게 개선되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DJI POCKET 2의 가격은 1세대 제품과 비교해서 2천원 저렴한 453,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사실 저렴하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겠지만 여행 갈 때 브이로그 촬영용으로는 상당히 유용합니다.
DJI POCKET 2는 이동 중에도 흔들림이 적은 동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3축 짐벌 카메라입니다. 품질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지만 편의성이 뛰어난 편입니다. 특히 크기가 콤팩트한 편이어서 휴대성이 좋다는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2세대 제품은 기존에 아쉬웠던 부분인 센서와 화각이 개선되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