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009년 11월 28일 아이폰 3GS를 국내에 처음으로 정식 발매했습니다. 얼마나 국내 사용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는지 배송을 기다릴 수 없어서 우체국을 직접 찾아가서 받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 후로는 매년 1.5차 출시국 정도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저의 오랜 경험에 의하면 출시 초기에 구매하는 것이 사은품 등의 혜택이 가장 푸짐한 편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KT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KT SHOP을 방문하면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방법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우선 단말과 수령 방법을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끝납니다. 참고로 1시간배송의 경우에는 빠르게 마감되었습니다.
KT 아이폰 12 사전예약 : https://bit.ly/35qwuvf
현재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는 제품은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프로입니다. 참고로 아이폰 12 미니와 프로 맥스는 나중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프로의 차이점을 확인해 보면 프로세서는 APPLE 14 Bionic으로 같지만, 램이 4GB와 6GB로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같은 크기의 6.0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카메라는 듀얼과 트리플로 차이가 있습니다. 망원 카메라나 램 그리고 색상 등을 고려한 후에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아이폰 12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그린, 블루, 레드 5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블루가 조금 오묘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용량은 64GB, 128GB, 256GB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니 뮤직이나 넷플릭스를 주로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큰 용량이 크게 필요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은 마이크로SD카드를 이용한 저장공간의 확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구매해야 합니다.
아이폰 12 프로는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 블루 총 4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그래파이트나 퍼시픽 블루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용량은 128GB, 256GB, 512GB로 구성되어 있고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128GB도 크게 부족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이폰 12의 가격을 살펴보면 용량에 따라서 다른데요. 64/128/256GB 모델이 각각 1,078,000/1,155,000/1,287,000원입니다. 그리고 아이폰 12 프로는 128/256/512GB 모델이 각각 1,342,000/1,474,000/1,738,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슈퍼플랜이나 5G 요금제에 따라서 지원금이 약간 다르게 지급됩니다.
사전예약을 선택하면 가입유형과 곡개 유형 그리고 고객명과 핸드폰 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이폰 12와 같은 제품들은 기기변경으로 구매해서 크게 손해를 보는 느낌은 아닙니다.
“예약가입 하기”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관련 정보가 문자로 전송됩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무료택배나 방문수령 그리고 여기오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오지를 선택하면 아이폰12를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배송을 해주는데요.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으면 조금 일정이 밀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령 방법까지 선택하면 마지막으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신청서의 장석은 10월 29일까지이고 기간 내에 작성하지 않는다면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그래서 사전예약을 할 때 바로 완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청서를 선택하면 색상과 용량 그리고 가입/고객 유형들이 준비되어 있고 요금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12는 모델 최초로 5G 네트워크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빠르게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할인 방법이나 할부원금 납부 그리고 제휴 카드 할인 등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인증 수단은 신용카드나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통신비를 결제할 수 있는 수단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만약 신용카드나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PASS + 계좌인증을 통해서 아이폰 12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수단을 이용해주면 됩니다.
KT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 혜택을 확인해 보면 우선 추첨을 통해서 애플워치6 44mm와 아이패드 8세대 그리고 에어팟 프로와 스타벅스 2021 다이어리 패키지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KT 샵에서는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서 피크닉 UV CHARGER나 라온 3in1 무선충전패드, ANKER 미니 스피커 A3121, 벨킨 18W 고속 USB-C 충전기 & 라이트닝 케이블 세트, 디자인 스킨 투명 범퍼 케이스 & 아라리 보호필름 중의 하나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12에는 환경 문제 때문에 구성품에서 충전기가 빠졌습니다.
KT에서는 아이폰 12 슈퍼체인지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가입하고 24개월 동안 아이폰 12를 사용하고 나중에 반납하고 아이폰 14로 기기 변경을 할 때 비용의 50%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신 스마트폰의 AS기간은 2년으로 늘어났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제휴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슈퍼 DC2 현대카드에 가입을 하면 전원 실적이 100만원 이상을 때 매달 3만원을 하인 받을 수 있습니다. 주력 카드로 활용한다면 약 3% 정도의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은품으로 카드를 넣을 수 있는 아이폰 12 케이스가 제공되는데요. 맥세이프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요금제의 가격이 부담되는 분들은 프리미엄 가족결합이라는 제도를 이용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아직은 법적으로 가족이 아닌 예비 부부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KT에서는 애플과의 제휴를 통해서 애플케어팩을 출시했습니다. 매월 일정 금액을 부담하면 연간 2회(총 6회)에 한해서 자기부담금이 액정 파손의 경우에는 4만원, 리퍼 수리는 12만원이 부가됩니다. 아이폰 12의 디자인을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 생폰으로 사용할 분들은 조건을 한 번 따져 보시길 바랍니다.
에어팟 프로 안심 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농담으로 강남역 지하철에 가면 좌, 우 한쪽을 줏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서비스에서 가입하면 일정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유로앱/인앱을 통해서 KT 통신사 결제를 이용하면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필수 어플이라고 할 수 있는 nPlayer이나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 12는 런칭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가 10월 29일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참여 신청을 한 100명을 선정해서 맥북 에어와 같은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12를 비롯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은 출시 초기에 구매할 때 가장 많은 혜택에 제공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것이 좋은데요. KT에서는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으니 자신의 사용 조건에 맞는 혜택이 있다고 판단되시면 사전예약을 한 번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비대면 라이브도 신청해 선물도 득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