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삼성 무선충전패드(EP-P1100) BTS 에디션 언박싱

반응형

 

최근에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나 무선 이어폰 케이스들은 대부분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유선 충전과 비교해서 속도도 느리고 발열도 많이 나는 편이지만 훨씬 편리하므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여러 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제품 리뷰의 배경용으로 디자인이 좋은 삼성 무선충전패드(EP-P1100) BTS 에디션을 구매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갖췄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무선충전패드 BTS 에디션의 박스는 콤팩트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최대 9W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패키지 자체는 최근에 유행하는 친환경 정책 때문에 대부분 종이로 제작되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정격 5V/2A, 9V/1.67A를 지원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Qi 규격의 스마트폰들을 충전시켜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워치는 충전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확인해 필요해 보입니다.

 

 

삼성 무선충전패드 BTS 에디션 박스의 옆면에는 WIRELESS CHARGER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패드 디자인보다는 스탠드 방식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책상 위에서 사용하기에는 더 편리합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BTS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제품은 삼성 무선충전패드(2018) EP-P1100BBKGKR라는 모델을 기반으로 색상만 변경된 모델입니다. 그래서 디자인이나 스펙적인 부분은 같습니다.

 

 

삼성 무선충전패드 BTS 에디션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간단 사용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댑터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9V/1.67A 규격의 제품을 추가 구매해야 합니다.

 

 

삼성 무선충전패드 BTS 에디션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판은 보라색의 무광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갤럭시 S20 BTS 에디션과 유사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책상 위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입니다. 그리고 중간에는 Qi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 대부분은 서로 호환되는 것 같습니다.

 

 

삼성 무선충전패드 BTS 에디션의 두께는 11.9mm로 상당히 슬림한 편입니다. 그래서 책상 위에 올려놓아도 크게 거슬리지는 않는 편입니다. 그리고 앞쪽에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뒤쪽에는 USB C타입 단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차세대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고 그 전의 단자들에서 지적받았던 방향이라는 약점을 극복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 무선충전패드 BTS 에디션에 케이블을 장착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 소품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무선 이어폰 케이스들도 충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이나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 충전 케이스 말고 다른 회사의 제품들은 충전이 완료되어도 삼성 무선충전패드 BTS 에디션의 LED가 파란색으로 전환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들도 당연히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 화면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면 고속 무선 충전 중이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속 무선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케이블이나 어댑터를 교체해 보시길 바랍니다.

 

 

삼성 무선충전패드 BTS 에디션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는 퍼플로 제작되어서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감이 높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스펙에 비해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므로 디자인이 아닌 성능과 편의성이 목적이라면 다른 제품의 구매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