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 시리즈는 세대를 거듭할수록 종류가 다채로워지고 있는데요. 크기나 색상 그리고 카메라 등에서 차이점이 있으므로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버전인 아이폰 12는 미니와 기본 모델 그리고 프로와 PRO MAX 총 4가지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특이하게도 아이폰 12와 프로는 이미 출시되었고 미니와 PRO MAX는 출시 시기가 약간 늦춰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12 블루 컬러 언박싱과 미니와 PRO MAX의 사전예약 방법과 정품 케이스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아이폰 12 블루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패키지에도 애플의 디테일이 살아있어서 중간의 아이폰 부분은 테두리보다 약간 돌출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 12는 환경 보호를 위해서 패키지에 전원 어댑터와 이어폰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박스 자체는 더욱 콤팩트해졌습니다. 그리고 고속충전을 하려는 분들은 애플의 20W USB-C 전원 어댑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애플 아이폰 12 블루의 구성품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핵심은 전원 어댑터와 헤드폰이 별도로 판매된다는 점입니다.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구성품에는 유심 핀이나 애플 로고 스티커 그리고 각종 문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도 이전 세대의 제품과 비교해서 간결해진 것 같습니다. 이제 환경보호 운동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빠르게 우리에게 다양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USB-C-Lightning 케이블도 하나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USB C타입 단자는 노트북에서는 큰 불편함이 없지만,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때는 메인보드의 뒤쪽까지 케이블을 연결해야 해서 약간 거추장스러울 수 있습니다.
아이폰 12의 높이는 146.7mm로 성인 남성이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 크게 불편하지 않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2 미니는 높이가 131.5mm인데 상당히 콤팩트해서 목업을 만지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12 PRO MAX의 높이는 160.8mm입니다. 사전예약 전에 미리 크기를 가늠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12에는 6.1인치 19.5:9 비율의 2532 x 1170 해상도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Ceramic Shield 소재가 적용되어서 내구성이 상당히 강하다고 합니다. 애플에서는 4배 더 강화되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는데 유튜브에 드롭 테스트를 살펴보면 확실히 개선이 된 것 같습니다. 참고로 미니는 5.42인치 PRO MAX는 6.68인치입니다.
아이폰 12에는 얼굴 인식을 위한 Face ID가 디스플레이의 위쪽에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X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노치 디자인이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이제는 조금 식상해진 느낌입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는 시대에 페이스 아이디는 편리하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습니다.
베젤도 상하좌우를 모두 같은 크기로 제작했다는 점은 묘하게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테두리 부분이 조금 두꺼운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2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PRODUCT)RED, 그린, 블루 5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2 프로 시리즈는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 블루 4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초광각 광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시리즈에는 망원이 추가되었고 특히 PRO MAX는 특히 더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분이라면 아이폰 12 PRO MAX를 추천합니다.
아이폰 12에는 3,687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충전 방식을 선택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용달 블루의 느낌이 나쁘지는 않은 편입니다.
아이폰 12 시리즈는 다시 각진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 일명 깻잎통 디자인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저는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손으로 잡을 때 모서리 부분에 약간 걸리적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확인해 보면 라이트닝 커넥터와 내장 마이크 그리고 스테레오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3.5mm 이어폰 단자는 제거되었는데요. 에어팟 프로와 같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12의 두께는 7.4mm로 슬림한 편이고 무게도 162g으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데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외국 유튜버들의 테스트를 확인해 보니 휘어지는 이슈도 없는 것 같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음량 올리기/내리기 버튼과 벨소리/무음 스위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음 스위치는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감이 좋은 편이서 조작하는 손맛이 있습니다.
아이폰 12 미니와 PRO MAX는 11월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 아이폰을 처음을 들여왔던 KT에서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12 사전예약 : https://bit.ly/2UdmaBh
KT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아이폰 12 MINI나 PRO MAX 중에서 선택을 한 후에 컬러와 용량을 결정하면 됩니다. 저는 사진이나 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분들에게는 128GB 이상 모델을 추천합니다.
다음에는 가입과 고객 유형을 선택하고 예약가입하기를 누르고 요금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잠시 후에 자세하게 살펴보겠지만 저는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는 슈퍼플랜 초이스 넷플릭스 5G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아이폰 12 사전예약 신청서를 작성하면 신용카드나 PASS + 계좌인증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그리고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사전예약이 완료됩니다.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T에서는 아이폰 12 미니와 PRO MAX 사전예약 가입자들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행사 기간 내에 가입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서 애플워치 6 44mm와 아이패드 8세대 그리고 에어팟 프로 등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KT 샵에서는 피크닉 UV CHARGER나 애플 정품 18W USB-C 전원 어댑터 그리고 ESR 케이스 패키지, 벨킨 10W 고속 무선 충전 스탠드, 스타벅스 플래너 + 미니포켓 세트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플 충전기나 스타벅스 세트를 추천합니다.
KT에서는 슈퍼찬스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입 후에 아이폰 12 미니와 PRO MAX를 1년간 사용하고 반납하고 새로운 아이폰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매년 최신 제품을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슈퍼체인지는 서비스에 가입하고 월정액을 납부하면 2년 후에 출고가의 50%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시리즈의 AS기간 2년으로 늘어났기 때문에 2년에 한 번 스마트폰을 교체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슈퍼DC2 현대카드를 이용해서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전 실적을 달성해야 하는데요. 메인카드로 활용하다면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KT에서는 KT 5G 슈퍼플랜 초이스(넷플릭스)라는 요금제를 출시했는데요. 넷플릭스 베이식이나 스탠다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KT 셋톱박스 들도 넷플릭스 기능이 업데이트되고 시점에 의미 있는 혜택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아이폰12에는 맥세이프라는 자석을 활용한 액세서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관련 기능이 추가된 정품 케이스를 살펴보면 우선 MagSafe형 iPhone 12 투명 케이스는 멋진 디자인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MagSafe형 iPhone 12 실리콘 케이스는 색상이 상당히 다채롭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12와 미니와 함께 사용하면 좋을 만한 케이스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은 만만치 않은 편입니다.
MagSafe형 iPhone 12 가죽 케이스는 이번에 미니와 PRO MAX와 비슷한 시기에 공개되었습니다.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가장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MagSafe형 iPhone 가죽 카드지갑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자석을 이용해서 아이폰 12에 고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런데 자력이 조금 약한 편이어서 관련 리뷰를 확인해보면 단단하게 부착되어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이폰 12 시리즈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총 4가지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그중에서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는 아이폰 12 미니는 크기가 작은 편이어서 휴대성이 좋은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하고 아이폰 12 PRO MAX는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메리트가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12 프로와 프로맥스는 카메라도 조금 다르므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려는 분들은 아이폰 12 PRO MAX를 추천합니다. 전체적인 완성도가 높은 편이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도 후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