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헤드셋 추천 이유와 G HUB 사용법!

 

최근에 출시되는 PC 게임들은 게이머들이 더욱 몰입할 수 있는 사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정 수준 이상의 게이밍 모니터와 헤드셋을 사용하면 전혀 다른 컴퓨터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과 같은 느낌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로지텍의 추천할만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 PRO X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는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BLUE VO!CE 마이크 기술이 탑재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노이즈를 줄인 풍부하고 깨끗한 음성을 들려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블루 보이스는 로지텍에 인수된 마이크 전문 기업 블루 마이크로폰의 기술입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주요 특징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선명하고 정확한 소리를 제공하는 PRO-G 50mm 드라이버와 DTS HEADPHONE:X 2.0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G HUB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e스포츠 선수가 튜닝한 오디오 EQ 프로필을 로지텍 G PRO X 헤드셋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인상적인 경기를 보여주었던 G2나 TSM 선수들의 프로필을 실제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푸짐한 구성품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이나 다양한 장비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PRO-G 50mm 드라이버의 주파수 응답은 20Hz – 20kHz이고 임피던스는 35옴입니다. 그리고 재질이 알루미늄과 스틸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내구성 측면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입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설치 가이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그리고 콘솔 게임기의 컨트롤러에 연결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으니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은 3.5mm 이어폰 단자와 USB 두 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에 연결할 때는 USB 사운드 카드를 이용해서 DTS 헤드폰:X 2.0이나 블루 보이스와 같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폼 이어패드는 인조 가죽과 패브릭 두 가지 소재로 제작되었는데요.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마이크는 탈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은 금속으로 제작되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입니다.

 

 

케이블은 총 2개가 제공되는데요. 콘솔/PC용은 마이크 음소거와 볼륨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고 모바일용은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버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소재도 각각 패브릭과 고무로 다르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와 헤드폰 단자가 분리된 장치에서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을 사용하기 위해서 PC 스플리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커넥터의 색상이 다르고 마이크와 헤드셋의 로고가 각인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제자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을 보관할 수 있는 휴대용 가방도 하나 제공됩니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나 이동을 할 때 활용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품질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되고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PC용 게이밍 헤드셋과는 약간 편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등을 연결해서 일상적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을 착용해 보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 중의 하나는 메모리폼 이어패드가 상당히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오랜 시간 동안 큰 부담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조 가죽과 벨로아 두 가지 소재로 제작된 이어패드 중에서 취향이나 계절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에는 PRO-G 50mm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발소리 등의 사플이 중요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로지텍 G 로고가 각인되어 있는데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들은 키보드나 마우스 등 숫자가 늘어날수록 게임을 플레이할 때 만족감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은 사람마다 다른 머리의 크기에 맞게 밴드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소재로 알루미늄과 스틸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내구성 측면에서도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헤드밴드도 인조가죽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완성도가 높은 편이고 쿠션도 넉넉하게 들어 있어서 정수리 부분이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왼쪽 하우징에는 마이크와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의 경우에는 특정 방향으로만 장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탈착식 마이크는 사용할 때만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입의 위치에 맞게 각도 조절도 자유롭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 중의 하나입니다. 그 외에도 케이블의 음소거 버튼이나 물리적으로 마이크를 제거해서 음성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가끔 친구들과 디스코드를 하다 보면 마이크를 꺼야 할 필요가 종종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은 동봉된 USB 사운드 카드를 이용해서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3.5mm 유선 게이밍 헤드셋과는 다르게 DTS 헤드폰:X나 블루 보이스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G HUB라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최신 버전은 2020.09.3374이고 자동 업데이트 기능도 지원합니다.

 

 

로지텍 G HUB에서는 로지텍의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관련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설치해서 성능을 최대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헤드폰의 음향 메뉴를 확인해 보면 E스포츠 선수들이 직접 튜닝한 사운드를 로지텍 G PRO X 헤드셋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온보드 메모리에 업데이트(DAC) 버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을 이용하면 DTS HEADPHONE:X 2.0 기능을 이용해서 7.1채널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공간감이 훨씬 넓어지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영화를 감상할 때 유용합니다.

 

 

마이크 메뉴에서는 BLUE VO!CE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프리셋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필터 들도 준비되어 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목소리 음성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디자인이 깔끔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구성품이 제공되기 때문에 PC나 스마트폰 그리고 콘솔 게임기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PRO-G 50mm 드라이버의 사운드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 PRO X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