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는 노트북은 인텔이나 AMD의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인텔 CPU를 탑재한 제품의 경우에는 프로세서와 내장 그래픽카드 그리고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까지 모두 인텔의 부픔으로 채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괄적으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에서 인텔 드라이버라고 검색을 하면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downloadcenter.intel.com/ko
그리고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를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설치하면 인텔의 부품들의 드라이버를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뿐만 아니라 인텔AX200과 같이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부품을 추가한 데스크톱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은 다운로드 한 후에 설치를 하면 되는데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는 편입니다. 그런데 설치 완료 후에 “출시”라는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아마도 번역 오류가 생긴 것 같고 오랜 시간 동안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트레이에 관련 아이콘이 표시되고 선택하면 현재 노트북에 설치되어 있는 인텔 부품들의 드라이버 업데이트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다운로드 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경우에는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버전을 사용할 수 있고 인텔의 최신 버전을 덮어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선택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의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하는 것과는 다르게 최신 버전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이야기하면 시스템이 약간 불안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사람들만 업데이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