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프라이데이는 대표적인 세일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마존 같은 경우에는 크게 구매할 제품이 없었지만 알리 익스프레스는 광군절과 같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해서 저도 몇 가지 구매를 했고 속속 도착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만원짜리 볼륨 컨트롤러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리발 볼륨 조절 노브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특별한 기능이 있는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따로 언급할 내용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알리 익스프레스에 같은 제품이지만 가격대가 약간 차이가 있는데요. 가장 저렴한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약 2M 길이의 패브릭 소재의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만원 정도에 구매했는데요. 의외로 USB 케이블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알리발 볼륨 조절 노브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만원짜리이지만 금속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단단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크기와 비교해서 무게가 약간 묵직합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스펀지 형태의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삐뚤빼뚤하게 부착된 형태를 확인해 보면 아마도 수작업을 통해서 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보안도 약간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분해를 위한 나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부 구조는 잠시 후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노브의 아래쪽을 확인해 보면 둥근 형태의 블루 컬러 LED가 내장되어 있지만, 외부에서 확인할 정도의 밝기를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마이크로 5핀 USB 커넥터가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쯤 개발된 제품인지는 알 수 없지만, USB C타입 커넥터가 아니라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해해서 내부 구조를 확인해 보면 구조 자체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AT-1이라는 모델명과 함께 SutdioMan이라는 제조사에서 2019년 12월 26일 설계된 제품이라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작은 크기의 블루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안쪽에 배치되어 있어서 외부에서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는 없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아마도 설계 오류라고 보여집니다.
알리발 볼륨 조절 노브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등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가 상대적으로 콤팩트한 편이어서 책상 위에 올려놓아도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은 편입니다.
알리발 볼륨 조절 노브의 기능은 심플한 편입니다. 다이얼을 돌리면 2단계씩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누르면 음소거 기능이 동작합니다. 기능 자체는 심플하지만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편리합니다.
알리발 볼륨 조절 노브의 장단점은 분명합니다. 우선 디자인이 깔끔한 편이고 볼륨 조절이라는 목적 자체에 충실합니다. 그런데 단점은 중국 어디에서 제조된 제품인지 불확실하여서 보안에 대한 걱정이 어느 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