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 PRO X 마이크와 G HUB 설정 리뷰!

 

컴퓨터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그래픽은 물론이고 사운드가 의외로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그 순간부터는 게이밍 헤드셋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깨끗한 음성을 전달하는 BLUE VO!CE 마이크와 DTS HEADPHONE:X 2.0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탑재한 게이밍 전문 브랜드의 유선 게임용 헤드셋 로지텍 G PRO X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박스는 세련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로지텍의 G 시리즈에 소속된 게이밍 기어들은 본체 디자인은 물론이고 패키지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헤드셋 본체 디자인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상당히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스틸과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서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어패드는 메모리폼 인조 가죽과 패브릭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계절을 갖춘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더운 여름에는 통풍이 잘되는 패브릭을 추운 겨울에는 인조 가죽을 장착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옆면을 살펴보면 심플한 형태의 G 로고가 각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과는 디자인적으로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튀지 않는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메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헤드밴드는 게이머들마다 다른 머리의 크기에 딱 맞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좌우 헤드폰에 연결된 스프링 케이블도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과는 다른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에는 PRO-G 50mm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선명하고 정확한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물론이고 영화나 음악을 감상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탈착식 마이크에는 로지텍에서 인수한 블루 마이크로폰의 BLUE VO!CE 마이크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로지텍 G HUB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자신이 취향에 맞게 다양한 보이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은 유선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왼쪽 헤드폰에 케이블을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로지텍 G PRO X WIRELESS라는 유사한 형태의 무선 게이밍 헤드셋도 출시되었으니 취향에 따라서 선택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m 길이의 케이블에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과 음소거 스위치가 내장된 리모컨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상당히 도움이 되는 기능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이 다른 유선 게이밍 헤드셋과 비교해서 차별화된 장점은 USB 외장 사운드 카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퀄라이저는 물론이고 서라운드 사운드와 같은 기능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G HUB라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가능하면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지텍 G HUB의 헤드폰 항목을 확인해 보면 e스포츠 선수가 튜닝한 오디오 EQ 프로필이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2 shox나 TSM bjergsen 등의 선수들이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어떤 사운드를 듣고 있는지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PS나 MOBA 등의 기본적인 프리셋들도 준비되어 있고 Equalizer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이러한 옵션들을 통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사운드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에는 DTS HEADPHONE:X 2.0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영화를 감상할 때 주변 공간이 확장되는 것 같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서 옵션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에는 로지텍에서 인수한 블루 마이크로폰의 BLUE VO!CE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헤드폰 메뉴와 같이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는 브로드 캐스터 프리셋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블루 보이스에서는 하이패스 필터나 소음 제거 그리고 익스팬더 등 다양한 옵션이 준비되어 있고 마이크 테스트 기능을 통해서 음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을 이용해서 스트리밍 인터넷 방송을 하려는 분들에게 유용한 특징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5명이 팀을 이루어서 플레이하는 게임의 특성상 음성으로 소통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요.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블루 보이스 마이크를 이용하면 깔끔한 사운드로 디스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는 사운드 플레이라고 불리는 사플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은 정확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PRO-G 50mm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어서 수풀에 숨어서 존버하는 적들의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에 탑재된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이용하면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공간이 더욱 넓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대작 게임들은 그래픽은 물론이고 사운드에도 큰 노력을 기울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일정 수준 이상의 게이밍 헤드셋을 이용하면 더욱 현실감이 있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탈착식 마이크를 제거하면 일반적인 헤드폰과 같은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DTS HEADPHONE:X 2.0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을 켠 상태에서 영화를 시청하면 더욱 현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PRO-G 50mm 드라이버는 음악을 감상하는 용도로도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로지텍 G HUB의 이퀄라이저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음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는 최고 수준의 유선 게이밍 헤드셋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USB 사운드 카드를 이용해서 다양한 프리셋을 제공하는 BLUE VO!CE와 DTS HEADPHONE:X 2.0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지원한다는 점이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완성도 높은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 PRO X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