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 장단점 후기! 소비전력은?

 

올해 겨울은 작년과 비교하면 상당히 추운 편입니다. 특히 난방이 잘되지 않는 장소에 책상이 배치되었으면 손가락이 얼어서 타이핑을 하기 어려운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서는 책상 위에서 사용하면 좋을 만한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특징과 소비전력을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블랙과 브라운 그리고 핑크와 화이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번 후기에서는 블랙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박스의 옆쪽을 살펴보면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상당히 강점이 있는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특징을 살펴보면 정격출력은 500W이고 높이는 128mm 그리고 무게는 680입니다. 책상 위에서 사용하기에 크게 부담스러운 편은 아닙니다.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사용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조나 안전에 관련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디자인을 살펴줄 수 있는 귀 모양의 액세서리도 두 개 포함되어 있습니다. 3M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 양옆에 부착해주면 됩니다.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전면을 살펴보면 보호망과 동작 상태를 알려주는 전원표시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조 자체는 심플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 보호망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내부에 팬이 장착되어 있어서 온풍을 앞쪽으로 보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에너지소비효율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소비전력은 527W이고 가정에서 사용할 때 한 달에 49,000원이 청구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소비전력은 잠시 후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쪽에는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를 사용할 때 과열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위쪽에 무언가를 덮어놓지 말라는 문구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용할 때 주의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중국에서 제조되었고 AS를 받을 수 있는 02-6294-1555 전화번호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전기안전인증 관련 번호도 표시되어 있으니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전원 케이블은 제법 두꺼운 편입니다. 너무 얇으면 전력을 감당하지 못해서 발열이 심하거나 심지어 녹아버릴 수 있습니다.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디자인이 깔끔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책상 위에 부담 없이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발열이 심하므로 사용할 때 주의해주어야 합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아래쪽에 전원표시등에 화이트 컬러의 LED가 켜지게 됩니다. 그래서 현재 동작 중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종 확인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편리한 부분은 만약 사용하다가 넘어진다면 자동으로 전기가 차단됩니다. 그리고 250도를 넘어가면 절전모드로 전환되어서 온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소비전력을 살펴보면 약 437W가 측정되었습니다. 일정하지는 않은 편이고 약간씩 변했습니다. 데스크톱 컴퓨터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싱 웜베이비 미니 온풍기 시즌2의 장점은 디자인이 귀여운 편이고 크기가 콤팩트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책상 위에서 얼고 있는 손가락을 간단하게 녹여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소비전력이 게임을 신나게 플레이하고 있는 데스크톱 PC와 유사하여서 전기 요금에 대한 압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시간 사용하지는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