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위생 관리는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가치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간단한 손 씻기부터 주변 청소까지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언박싱에서는 편리하고 위생적인 청소를 위해서 올인원타워를 추가한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박스는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먼지의 비움과 무선 청소기의 충전 그리고 보관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올인원타워는 큰 박스에 수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청소기와 각종 흡입구를 비롯한 액세서리들은 작은 박스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미리 이야기하면 구성품들의 종류가 부족하지 않은 편이어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한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구성품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우선 제품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인원타워라는 새로운 장치가 추가되었으니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살펴볼 슬림 마룻바닥 흡입구는 지전 세대의 제품인 A9과 비교해서 높이가 11mm 낮아졌습니다. 그래서 소파나 침대 아래와 같은 좁은 공간도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뒤쪽에 배치된 PUSH 버튼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분리해서 슬림 마룻바닥 흡입구 자체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전자 서비스 사이트에서 흡입구를 청소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걸레 흡입구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큰 먼지들은 슬림 마룻바닥 흡입구를 이용해서 제거하고 마무리로 물걸레 흡입구를 사용하면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에 포함된 물걸레 흡입구의 편리한 부분 중의 하나는 바닥 소재나 오염의 상태에 따라서 3단계로 걸레에 공급되는 수분량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주변 상황에 조금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물걸레 흡입구의 물통은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지속해서 걸레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물통 양쪽의 마개를 열어서 충분히 건조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걸레 청소기의 걸레판을 살펴보면 벨크로 테이프가 장착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물걸레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조되지 않은 상태로 보관하면 냄새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에는 기본으로 침구 흡입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불이나 배게 등 침구류의 내부에 숨어있는 먼지들도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침구 흡입구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진동을 발생시키는 돌기들이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미세한 먼지들의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먼지통에 수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in 1 흡입구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2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매트리스나 소파 등에서 활용할 수 있고 내장된 솔을 이용해서 액자나 가구 표면까지 청소할 수 있습니다. 가장 활용도가 높은 흡입구 중의 하나입니다.
틈새 흡입구는 방이나 거실 모서리나 틈새를 청소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LG전자에서는 반려동물의 털이나 머리카락 등을 흡입할 때 틈새 흡입구와 터보모드를 활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에는 길이 조절 파이프로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 길이를 적절하게 조절하면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간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에는 2개의 배터리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특히 올인원타워를 통해서 동시에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청소를 조금 더 연속성 있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에는 빨아서 사용할 수 있는 총 4개의 물걸레와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 20매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각각의 걸레는 장단점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비용 프리 필터와 물걸레 흡입구에는 물을 넣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물 주입 컵도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액세서리들을 살펴보면 사소한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자체를 청소할 때 유용한 청소솔도 제공됩니다. 특히 끝부분에 고정홈이 배치되어 있어서 물티슈나 정전기포를 장착해서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올인원타워는 먼지 비움부터 충전 보관까지 한 번에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저는 디자인이 세련되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본체 역시 깔끔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LG 오브제컬렉션에 소속되어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손잡이 부분에 Objet 마크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손잡이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한 손으로도 불편함 없이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배치된 간편 비움 시스템 레버를 통해서 먼지통의 먼지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앞쪽을 살펴보면 다양한 종류의 흡입구를 장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먼지통 덮개 분리 버튼은 수동으로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관리해주려고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뒤쪽을 살펴보면 충전대에 완전히 끼우라는 경고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구조상 대충 올려놓아도 제자리를 찾아가지만 그래도 한 번 정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에는 총 3개의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원과 흡입력 증가와 감소 버튼을 이용해서 와이파이나 터보 모드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편이어서 처음 사용해보는 분들도 어려움이 없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에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탑재되었습니다. 빠른 회전을 통해서 강력한 공기 흐름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현재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배터리 잔량이나 필터 청소주기 그리고 와이파이와 이물질 막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표시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역시 기능에 충실한 직관적인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배기 필터를 제거하고 내부를 확인해 보면 프리 필터를 포함한 총 5단계의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청소할 때도 매캐하지 않고 쾌적한 느낌이 두는 편입니다.
바닥의 뒤쪽에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는데요. 무게 중심이 아래쪽에 집중되어 있어서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지통 덮개 분리 버튼을 누르면 먼지통 뚜껑이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올인원타워를 통해서도 제거되지 않은 먼지들을 관리할 때 활용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무선청소기의 사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우선 청소기 본체에 길이 조절 파이프와 자신이 사용할 흡입구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 사용할 때는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시켜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인원타워를 적절한 위치에 배치해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색상은 카밍 베이지와 카밍 그린이 선출시되었는데요.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이어서 가정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올인원타워의 상태표시부를 살펴보면 먼지비움과 보조배터리 그리고 자동모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과 먼지비움 시작과 정지를 할 수 있는 터치 방식의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올인원타워의 위쪽에는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거치할 수 있는 충전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대로 장착되면 알림음이 울리기 때문에 거치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태표시부를 잡고 위로 열면 내부에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대로 충전이 시작되면 보조배터리 아이콘이 깜빡거리게 됩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전체 모습인데요. 기능은 물론이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정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올인원타워는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뿐만 아니라 보조배터리까지 2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청소하다가 배터리가 방전되어도 간편하게 다른 제품으로 교체한 후에 청소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타워의 편리한 부분 중의 하나는 각종 흡입구를 내부에 수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관장소를 일원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부분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우선 왼쪽에는 침구나 펫 흡입구를 수납할 수 있고 오른쪽에는 2 in 1 흡입구와 틈새 흡입구 그리고 청소솔을 넣어놓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도구들이 자기 자리가 정해져 있어서 어디에 두었는지 찾아다닐 일은 적은 편입니다.
올인원타워는 수집된 먼지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2.5L의 먼지 봉투가 내장되어 있어서 자주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올인원타워에는 고성능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성능 유지를 위해서는 3개월의 한 번 정도는 필터를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UVC LED가 내장되었습니다.
*한국의과학연구원 시험 결과 LG전자가 제시한 기준으로 올인원타워(모델명 : VDS-ST1*U) 의 먼지 봉투에 IEC 62885-2 7.2.2.3절에서 명시하는 시험 먼지(Simulated household dust)를 약 280g 채우고 시험 먼지 위 대표 위치 9군데에 시험균 4종(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대장균 - 각 시험균 별 농도 약 107CFU/㎖)이 접종되어 있는 샤레를 놓고 핸디스틱 청소기 제품을 올인원타워에 거치하여 UVC LED를 약 2시간 동안 동작시켜 먼지 봉투 내부의 샤레를 비추도록 한 후, UVC LED를 비추지 않은 대조군과의 생균수를 비교하여 각 시험균의 증식 억제 효과가 있음을 확인함 [시험 환경 : (23 ± 2) ℃, (45 ± 5) % R.H.] *먼지 봉투는 교체 가능하며 올인원타워 조작부의 봉투 교체 알림 표시가 켜지거나 제품 성능 유지 및 먼지 표면 세균 증식 억제 기능을 위해 3개월에 한 번씩은 교체를 권장드립니다 *먼지 봉투 내부 먼지 표면 세균 증식 억제 효과 및 먼지 봉투 교체 주기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해세균을 줄여주는 UVC(자외선C) LED는 LG전자의 다양한 생활 가전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올인원타워의 좌우에는 흡입구 거치대가 탑재되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부에 수납할 수 있고 필요할 때만 외부로 돌출시켜서 물걸레 흡입구과 같은 도구들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역시 재미있는 아이디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개봉하면서 느낀 점은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가정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다는 장점이 있고 색상도 감각적인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올인원타워의 먼지 비움 기능은 물론이고 각종 흡입구과 같은 구성품들을 내부에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고 수준의 무선 청소기를 찾는 분들에게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