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KT 리와인드 블라썸 카세트 플레이어와 포토카드 언박싱!

반응형

 

최근 우리는 지니 뮤직과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지만 예전에는 LP나 카세트테이프 그리고 CD 등 다양한 저장 매체를 통해서 음원을 재생했습니다. 불편하고 음질도 좋지 않았지만 묘하게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가 있었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서는 90년대 감성을 현대에 재현한 KT 리와인드 블라썸 카세트의 특징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리와인드 블라썸 카세트의 박스는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KASSETTE라는 문구가 독특한 방식으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패키지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KASSETTE 살펴보기 : https://bit.ly/3d4lXcS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확인해보면 왼쪽에는 카세트 플레이어가 배치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KT 리와인드 블라썸 카세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즈원이나 EXO 백현, NCT 도영의 포토카드와 스티커팩 그리고 노트와 캘린더까지 푸짐한 구성품이 제공됩니다.

 

 

 

카세트 플레이어는 90년대를 상징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니나 아이와 같은 외국 기업들이 제품들이 인기가 있었고 후발주자로 삼성전자의 마이마이 그리고 LG전자의 아하 프리와 같은 제품들도 괜찮았던 기억입니다.

 

 

KT 리와인드 블라썸 카세트 플레이어의 앞쪽을 살펴보면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음악을 재생하는 도중에 카세트테이프가 돌아가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출시되었던 제품들도 전면의 일부는 투명하게 처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KT에 의해서 디자인되었고 인켈에서 제조된 제품이라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Inkel은 국내를 대표하는 음향기기 제조사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개의 AA 사이즈 건전지로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위쪽을 살펴보면 다양한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재미있는 부분은 오토리버스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카세트테이프를 분리해서 반대로 돌리지 않고도 역재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0.5W 출력의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KT 리와인드 블라썸 카세트 플레이어는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활용해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90년대 감성에 현대적인 기술을 결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3.5mm 이어폰 단자와 볼륨 다이얼 그리고 블루투스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서 카세트테이프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성품에는 KT 리와인드 블라썸 카세트 플레이어 유저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레트로한 제품을 사용했던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는 KT 리와인드 블라썸 카세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패키지 구성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박스를 개봉하면 카세트 테이프가 중앙에 수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세트테이프는 A와 B 사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형 - 백현(EXO) x 도영(NCT)와 3! 4! - 아이즈원 그리고 늘 지금처럼 – 박문치까지 총 8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보너스 트랙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날로그 형태의 저장 매체기 때문에 MP3 파일같이 깔끔한 음질을 들려주지는 못하고 미세한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토카드를 살펴보면 IZ*ONE 멤버 12명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뒤쪽에는 QR코드가 인쇄되어 있고 스캔을 하면 스페셜 비디오가 재생됩니다. 소장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다른 포토카드는 어반자카바, 산들, 다비치 강민경, 하성운, 원슈타인, 박문치, 유승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토카드의 전체적인 인쇄 품질은 상당히 깔금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실사 스티커도 제공됩니다. 우선 아이즈원 멤버 12명 모두와 함께 EXO 백현과 NCT 도영이 각각 6장씩 제공됩니다. 그대로 소장하거나 다이어리 등에 부착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4! 가사 손글씨 스티커도 2장이 제공됩니다. 특히 아이즈원 멤버들의 실제 글씨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재미있는 부분이고 투명한 스티커로 제작되어서 필요한 문구만 원하는 장소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레트로 데코와 카세트 라벨 스티커도 KT 리와인드 블라썸 카세트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시 다이어리나 노트북의 상판 등을 꾸미는 용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선글라스나 카세트테이프 스티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바둑판 형태의 속지를 가지고 있는 레트로 스타일 노트도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메모용으로 활용하거나 동봉되는 레트로 데코 스티커를 이용해서 꾸며줄 수 있습니다.

 

 

역시 레트로 스타일의 캘린더도 한 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면과 뒷면의 디자인이 다르고 종이로 제작된 스탠드도 제공되기 때문에 책상 위에서 간편하게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KT 리와인드 블라썸 카세트 앨범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을 하나로 모은 390 x 540mm 사이즈의 레트로 포스터도 한 장이 제공됩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푸짐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KT 리와인드 블라썸 카세트는 레트로한 감성과 현대적인 블루투스 기술의 결합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재미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특히 아이즈원이나 백현(EXO) 그리고 도영(NCT)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포토카드와 각종 스티커까지 다양한 구성품이 제공된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관련 아티스트의 팬이나 레트로한 제품을 좋아하는 분들은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