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PC게임을 즐기는 분들 또한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에서 인기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들은 한 번에 클릭 실수에도 게임의 승패가 결정되기 때문에 신뢰성 높은 게이밍 기어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개성 있는 컬러를 채택한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304 라일락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의 박스는 세련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 무선 게이밍 마우스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케이블이 필요 없는 형태로 제작되어서 걸리적거리지 않고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로지텍 G304 라일락의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선 LIGHTSPEED 무선 기술이 탑재되어서 유선과 차이 없는 1000Hz(1ms) 무선 보고율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최대 12,000DPI까지 설정할 수 있는 HERO 센서도 내장되었습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의 기술 사양을 살펴보면 32비트 ARM 마이크로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 제로 스무딩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로지텍 G HUB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에서는 G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 등 다양한 종류의 게이밍 기어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초급자부터 프로 게이머 수준의 장비까지 모든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서 자신의 구매 비용이나 필요에 맞게 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의 활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사용 설명서도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버를 개봉하고 배터리를 교체하는 등의 사용법이 안내되어 있으니 한 번 정도는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패키지에는 로지텍의 G 로고 스티커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게이밍 기어 마니아라면 데스크톱 케이스나 게이밍 노트북 등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의 구성품에는 수신기 연장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종의 USB 연장선 같은 역할을 하고 LIGHTSPEED 무선 USB 수신기를 마우스에 가깝게 배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의 크기는 62.15 x 116.6mm로 휴대하는데 크게 부담스러운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게이밍 노트북과 짝을 이루어서 장소에 상관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의 무게는 약 97.9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 무선 마우스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가벼운 편이어서 휴대성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 움직임이 많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피로를 덜 느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304는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블루와 라일락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동안의 게이밍 기어들은 주로 검은색이나 빨간색이 많이 채택되었던 것과 비교하면 의미있는 시도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책상이 더욱 산뜻해지는 느낌입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에는 기계식 버튼 텐션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좌우 마우스 버튼의 클릭감이 일정한 편이고 큰 힘을 들이지 않고 누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커버를 제거하면 내부에 AA 사이즈의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로지텍 G304 라일락에 탑재된 HERO 센서는 기존의 PWM 센서 대비 10배 높은 배터리 효율을 제공해서 하나의 건전지로 최대 250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에 포함된 LIGHTSPEED 무선 USB 수신기는 상당히 콤팩트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데스크톱이나 게이밍 노트북에 장착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모서리와 중앙 부분에 총 6개의 PTFE 피트가 배치되어 있고 최대 250km를 이동할 수 있을 정도의 수명을 보증합니다. 실제로 슬라이딩 느낌은 상당히 부드러웠습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에는 로지텍에서 개발한 HERO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해상도는 200~12,000DPI까지 설정할 수 있고 제로 스무딩이나 가속 그리고 필터링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옆쪽에는 앞으로와 뒤로 가기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로지텍 G304 라일락에는 총 6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플레이하는 게임에 맞게 마우스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에서는 로지텍 G304 게이밍 마우스와 로지텍 G733 게이밍 헤드셋 그리고 로지텍 G913 TKL 게이밍 키보드 등에 새로운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로지텍 G 컬러 컬렉션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고 하나보다는 함께 있을 때 컬러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책상을 조금 더 산뜻하게 꾸미고 싶은 분들에게 필요한 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에는 수신기 연장 케이블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LIGHTSPEED 무선 USB 수신기를 조금 더 마우스에 가깝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게이밍 환경에 따라서 사용 여부를 결정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G HUB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매크로 등의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이나 작업 일부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DPI값도 200부터 12,0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각의 DPI 값들은 색상으로 표시되고 로지텍 G304 라일락의 위쪽에 배치된 DPI 사이클과 LED를 통해서 현재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이었습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의 그립감은 F10 정도의 손 크기를 가지고 있는 제가 사용하기에 딱 적당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손이 약간 작은 분들도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해보면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설계되어서 상당히 자유롭게 손을 움직일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이었습니다. 특히 유선과 차이가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일반적인 무선 마우스들을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유선 제품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무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로지텍 G304 라일락은 스펙상 99g으로 가벼운 편이어서 게이밍 노트북과 함께 가볍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에는 로지텍의 HERO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AA 건전지 하나로 최대 25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로지텍 G304 라일락은 기존의 게이밍 마우스와는 다르게 화사한 색상을 채택했다는 특징이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같이 출시된 로지텍 G913 TKL이나 로지텍 G733을 조합해서 사용하면 게이밍 환경을 조금 더 화사하게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LIGHTSPEED 무선 기술이나 HERO 센서도 최고 수준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산뜻한 디자인의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304 라일락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