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iFixit(아이픽스잇) 기본 드라이버 수리 툴 키트 써보니?

반응형

 

최근 우리는 다양한 종류의 전자 제품을 사용하지만, 고장이 났을 때 직접 고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왠지 모르게 수리를 위한 공구들은 하나둘씩 구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서는 하나만 있으면 충분한 iFixit 기본 드라이버 수리 툴 키트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Fixit 기본 드라이버 수리 툴 키트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노트북과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과 스마트 홈 기기들을 고치는 용도로 사용하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드라이버와 16개의 4mm 드라이버 비트에 관한 내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픽스잇은 미국의 전자기기 수리 가이드 배포 및 공구 제조사로 DIY가 발달한 미국과 같은 나라에 최적화되어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iFixit 기본 드라이버 수리 툴 키트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스티커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등에 부착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특히 가운데 있는 손 모양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각종 공구는 아래쪽을 눌러서 꺼내라는 문구가 인쇄된 가이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잠시 후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만듦새와 구성은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iFixit 기본 드라이버 수리 툴 키트는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하드 케이스에 모든 부품이 수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을 때 각종 구성품을 잃어버릴 확률이 적은 편입니다.

 

 

상단 케이스 같은 경우에는 분해한 나사나 부품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분해 후 다시 조립했을 때 나사가 한두 개 남는 현상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iFixit 기본 드라이버 수리 툴 키트를 살펴보면 총 23종의 키트들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전자 제품들은 대부분 고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이러한 형태의 제품들은 스펀지에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구멍을 만들어 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iFixit 기본 드라이버 수리 툴 키트의 경우에는 아래쪽을 눌러서 꺼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iFixit 기본 드라이버 수리 툴 키트의 구성품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지미(Jimmy) 같은 경우에는 유연한 메탈 소재로 제작되었고 틈을 벌리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끝의 마감이 좋지 못해서 조금 무디게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스푸저(Spudger)는 정전기 방지 기능이 있고 필름 형태의 케이블 커넥터를 분리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끝이 뾰쪽한 편이니, 사용할 때 주의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흡착기 핸들(Suction Handle)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디스플레이를 분리할 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화면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iOpener라는 액정의 접착제를 가열하는 도구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오프닝 픽(Opening Picks)은 제품의 틈을 벌려서 걸쇠의 잠금을 해제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제품이고 총 6개가 제공되어서 숫자도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드라이버는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고 앞쪽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비트를 고정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체적인 만듦새가 그렇게 뛰어난 편이라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4mm 드라이버 비트는 플러스와 마이너스 그리고 별까지 총 16개가 제공됩니다. 아래쪽에 규격이 표시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꺽임형 집게(Tweezers)는 정전기 방지 처리가 되어 있고 작은 부품들을 잡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끝이 뾰쪽한 편이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커버로 덮어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프닝 툴(Opening Tool) 같은 경우에는 상처 없이 제품의 틈을 벌리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고 제법 단단하게 만들어진 느낌이 나는 편입니다.

 

 

iFixit 기본 드라이버 수리 툴 키트는 다양한 전자 제품들을 간단하게 수리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특히 종류가 많은 편이어서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품의 전체적인 품질이 그렇게 뛰어나지는 않은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반응형
  •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