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A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인 아리와 이블린 그리고 카이사와 아칼리, 세라핀으로 구성된 가상의 걸그룹입니다. 2018년 11월 3일 POP/STARS라는 음반으로 데뷔했고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어서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로지텍에서는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을 통해서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 등의 제품으로 구성된 K/DA 세트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G HUB라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능하면서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로지텍 K/DA 세트는 별도의 전용 이미지가 표시된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로지텍 K/DA 세트에서 가장 먼저 확인해 볼 제품은 G502 HERO K/DA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HERO 25K 센서가 탑재되었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11개의 버튼을 탑재하고 있어서 게임은 물론이고 일반적인 작업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 없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로지텍 G HUB의 기능을 살펴보면 민감도(DPI)에서는 최대 25,600DPI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한 값들을 몇 개 설정한 후에 DPI 시프트 버튼을 통해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에도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스나이퍼 모드에서 감도는 낮추는 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보고율(초당)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할당에서는 로지텍 G502 HERO K/DA 게이밍 마우스에 탑재된 총 11개의 버튼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 중의 하나이고 저는 ALT+F4나 Ctrl + W 등을 할당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LIGHTSYNC에서는 기본과 로고에 장착된 RGB 조명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1,680만개의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고 효과도 취향에 따라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로지텍의 LIGHTSYNC 기능을 탑재한 게이밍 기어들은 RGB 조명을 동기화시켜 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자신의 게임룸을 조금 더 통일되고 화려하게 꾸며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음에 살펴볼 제품은 로지텍 G PRO K/DA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책상 위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텐키리스 스타일로 제작되었고 카일(KAILH)에서 제작한 업그레이드된 GX BROWN 택타일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로지텍 G HUB의 LIGHTSYNC 기능을 살펴보면 로지텍 G PRO K/DA 게이밍 키보드의 라이트싱크 RGB 조명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리셋의 종류가 사전 설정과 프리스타일 그리고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한 편이어서 상황에 맞춰 세팅하면 전혀 다른 키보드를 사용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당에서는 로지텍 G PRO K/DA 게이밍 키보드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자주 플레이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에 맞게 세팅해서 사용하면 조금 더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게임 모드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윈도우 키와 같은 자신이 설정한 키들을 비활성화하는 기능입니다. 격렬하게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에 실수로 다른 키들이 눌려서 게임 승패에 영향을 미치는 사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지텍 G304 K/DA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콤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용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면 좋을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AA 건전지를 통해서 퍼포먼스 모드에서는 약 250시간 효율 모드에서는 최대 9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로지텍 G HUB를 살펴보면 민감도에서는 DPI 값을 최대 12,0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304 K/DA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상단에 배치된 LED의 색상을 통해서 현재의 설정값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당에서는 로지텍 G304 K/DA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버튼이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저는 DPI 사이클 버튼에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작업을 할 때 많이 활용되는 기능을 할당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지텍 G733 K/DA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가장 큰 특징은 초경량 디자인이 채택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착용감도 좋은 편이어서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로지텍 G HUB를 살펴보면 헤드폰에서는 음향의 EQ를 세밀하게 설정하거나 DTS 헤드폰X 2.0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자신이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사운드 플레이를 해야 하는 게임에서 활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로지텍 G733 K/DA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는 오랫동안 마이크를 제작해온 블루라는 회사의 BLUE VO!CE 마이크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보이스 음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할당에서는 G733 K/DA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버튼이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관련 기능을 추가해서 활용하면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영화를 감상할 때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 빠르게 관련 기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싱크 메뉴에서는 로지텍 G733 K/DA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앞쪽에 배치된 RGB 조명의 색상이나 효과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명 동기화 옵션을 통해서 다른 제품과 RGB 조명 효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K/DA 세트의 활용 방법을 확인해 보면 우선 로지텍 G502 HERO K/DA 게이밍 마우스는 총 11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여유 버튼들이 많은 편이어서 매크로 기능을 결합해서 조금 더 활용도는 높여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지텍 G502 HERO K/DA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제가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그립감이 상당히 우수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손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초고속 스크롤 휠이 탑재되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특히 길이가 긴 웹 페이지나 문서를 읽어야 할 때 손가락의 피로도를 낮춰줄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로지텍 G PRO K/DA 게이밍 키보드는 우선 디자인이 상당히 인상적인 편입니다. 특히 또렷한 밝기를 제공하는 LIGHTSYNC RGB 조명까지 탑재되어서 테스크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 분들도 만족스러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스위치는 카일에서 제작한 GX BROWN 택타일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색상으로도 알 수 있듯이 갈축과 같은 느낌을 제공하고 청축 키보드와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소음이 적은 편이고 타이핑을 하는 즐거움이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K/DA 게이밍 키보드의 또 다른 특징은 책상 위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텐키리스 스타일로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왼손과 오른손의 거리가 가까운 편이어서 조금 더 정밀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304 K/DA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고 차세대 옵티컬 HERO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휴대성 좋은 고성능 무선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AA 배터리를 통해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전지를 쉽게 구할 수 있는 규격이라서 완전히 방전되면 바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733 K/DA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가장 큰 장점은 무게가 278g으로 유선 헤드셋과 같은 수준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서 장시간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 번의 충전되면 최대 20미터 거리에서 29시간 정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입니다. 그 외에도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와 탈착식 블루 보이스 마이크가 탑재되었다는 점도 유용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로지텍 K/DA 세트 제품은 바로 G840 XL 게이밍 마우스 패드 장패드입니다. 표면에는 K/DA의 5명의 멤버들이 인쇄되어 있고 품질은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참고로 케이스도 정말 멋지게 디자인되었고 크기도 900 x 400 x 3mm여서 로지텍 K/DA 세트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두 올려놓고 상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K/DA 팬이라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을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로지텍의 K/DA 세트는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과 장패드 등 총 6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입니다. 평소에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을 기반으로 제작되어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디자인적인 완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K/DA 관련 콘텐츠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로지텍 K/DA 세트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