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제품들은 저렇게 판매해도 마진이 남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특히 이제 만듦새는 모두 상향 평준화되어 있어서 품질 부분에서는 크게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성비 태블릿 샤오미 미패드5의 스펙과 국내 정식 발매 가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그린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국내에는 정확하게 어떤 컬러가 출시될지는 아직 확인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확인한 링크에서는 화이트였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70 프로세서와 LPDDR4x 6GB 메모리 그리고 128GB/256GB UFS 3.1 스토리지를 탑재했습니다. 준수한 수준의 중급형 태블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에는 11인치 2560 x 1600 해상도의 LCD 화면을 탑재했습니다.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은 120Hz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부드러운 화면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HDR10과 TrueTone 트루 컬러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다른 스펙을 살펴보면 두께는 6.85mm로 슬림한 편이고 무게도 511g으로 휴대하는데 크게 부담이 되는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크게 필요할 것 같지는 않지만, 4K 30FPS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태블릿들은 사운드에서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샤오미 미패드5에도 Dolby Atmos를 지원하는 4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동영상을 시청할 때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샤오미 미패드5에는 33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8,720mAh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충전하는 도중에도 발열이 크게 발생하지 않다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전용 스타일러스와 키보드 케이스도 같이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에 같이 출시될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정식으로 발매되지 않는다면 직구를 통해서 구매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의 쿠팡 출시 가격은 42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레노버 P11이라는 갓성비 태블릿이 판매되고 있어서 조금은 빛이 바랜 느낌입니다. 그리고 AS도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샤오미 미패드5는 쓸만한 중급형 태블릿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일정 수준 이상의 브랜드 제품의 완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어서 마감에 대해 고민은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그렇지만 가성비가 엄청나게 좋은 편은 아니라는 점은 아쉽고 중국 모바일 바이스에 반감이 있는 분들에게도 조금은 불편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