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9월 14일 진행된 애플 이벤트에서 사람들이 가장 주목한 것은 넷마블 직원이 한국어로 이야기한 것과 아이패드 미니 6세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부분이 리뉴얼되었고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을 찾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스펙을 살펴보면 A15 Bionic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5코어 GPU가 탑재된 것을 보면 아이폰 13 프로와 같은 제품인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그리고 메모리 정도는 제대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핑크, 퍼플, 스타라이트로 출시되었습니다. 상당히 다채로운 느낌이고 퍼플이 추가되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해 발표된 제품들은 일정 부분 톤다운이 된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는 8.3인치(2266x1488)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OLED 패널이 탑재되지 않았다는 점은 아쉽지만 500니트의 밝기와 True Tone 그리고 P3 색 영역을 지원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Touch ID가 상단 버튼에 통합되었다는 점입니다. 요즘과 같이 마스크를 많이 착용하는 시대에 Face ID보다는 지문인식 기능이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후면에는 1,200만 화소의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태블릿의 카메라를 사용할 일이 크게 많지는 않지만 무난한 수준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는 USB-C 포트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장치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도 이제는 라이트닝에서 벗어나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는 iPadOS가 탑재되었고 Multi-Touch 제스처로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하고 셀룰러 모델의 경우에는 5G까지 지원합니다.
그리고 스마트 폴리오 케이스의 경우엔느 블랙, 화이트, 잉글리시 라벤더, 다크 체리, 일렉트릭 오렌지 색상으로 출시되어서 아이패드 미니 6세대와 컬러를 맞춰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가격은 64GB/64.9만원, 256GB/83.9만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부분이 개선되어서 이전 세대의 제품과 비교해서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그래도 대안 없는 카테고리의 제품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아이패드를 조금 더 콤팩트하게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특히 A15 Bionic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새로운 색상과 터치 아이디까지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다는 점이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애플 이벤트의 주인공은 아이패드 미니 6세대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