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27인치 RGB 조명 탑재 4K 모니터! 필립스 278M1 써보니?

반응형

 

컴퓨터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모니터는 종류가 상당히 다채로운 편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사용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럼 이번 사용기에서는 Delta E < 2를 충족해서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엠비글로우 조명으로 몰입감까지 높여주는 전문가를 위한 모니터! 필립스 278M1 4K UHD HDR 엠비글로우 시력보호 높낮이 무결점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에는 27인치 4K U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이나 사무실의 책상에 부담 없이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크기고 디자인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화면의 왼쪽 아래에는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의 주요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주목해보아야 할 부분은 시야각 좋은 IPS 패널이 탑재되었고 해상도는 4K UHD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에는 보더리스 울트라 슬림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베젤이 상당히 슬림한 편입니다. 여러 대의 모니터를 좌우에 배치해서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면의 오른쪽 아래에는 전원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은 뒤쪽의 단일 토글 버튼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의 뒤쪽 역시도 깔끔한 스타일로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다른 모니터들과의 차별점은 테두리 부분에 엠비글로우 조명이 배치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어두운 환경에서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뒷면의 왼쪽에는 단일 토글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을 이용해서 조작을 할 수 있고 전원을 켜고 끄거나 OSD를 조절하는 용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켄싱턴락 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를 공개된 장소에서 전시해 놓고 사용할 때 잠금장치를 부착하는 용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의 입출력 단자들을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전원과 2개의 HDMI 2.0 그리고 DP 1.4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용한 부분은 USB 3.2 허브 기능이 내장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해서 컴퓨터 본체보다는 조금 더 가까운 모니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버 컬러의 메탈 소재로 제작된 스탠드는 단단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별도의 공구 없이 손으로도 간편하게 조립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스탠드와 모니터 역시도 간단하게 결합하고 원터치로 분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100mm x 100mm 규격의 베사홀을 내장하고 있어서 모니터 암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의 스탠드에는 케이블 홀더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원과 그래픽 신호선 그리고 USB 케이블을 조금 더 보기 좋게 정리해 줄 수 있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의 스탠드는 130mm 높이 조절과 –35도 ~ +35도 스위블 그리고 –5도 ~ +20도 틸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자유롭게 화면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피벗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에는 4K UHD(3840 x 2160) 해상도의 IPS 패널이 탑재되었습니다. Delta E < 2를 충족해서 뛰어난 화면 균일도를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델타E는 모니터의 색상과 눈으로 보는 색상과 일치시키기 위해서 사용되고 보통 2미만이면 전문가급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에는 IPS 패널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느 각도에서든지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하거나 각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에는 27인치 4K U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보통 배열 및 레이아웃에서 크기를 150% 정도로 설정하고 사용해야 하는데요. 한 화면에 많은 정보를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의 디스플레이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10비트 컬러와 Delta E < 2를 충족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정밀하게 사진이나 동영상 편집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에는 1ms(MPRT)나 4ms(GTG, OD) 그리고 조준선과 같은 게임을 위한 기능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화면의 끊김 현상과 프레임 손실을 방지하는 AMD FreeSync과 NVIDIA G-SYNC 호환과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라이트 게이머들에게는 부족하지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에는 HDR10을 지원합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HDR 사용을 켬을 설정해야지만 동작을 하고 조금 더 실제에 가깝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신 게임들도 HDR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에는 5W x 2채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스피커 구매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책상 위를 조금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의 OSD를 살펴보면 우선 가장 상단에 Ambiglow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화면을 인식해서 후면 라이트로 표현해주는 역할을 하고 메뉴는 비디오 팔로우나 자동 그리고 단일 색상과 끄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의 엠비글로우 기능을 이용하면 모니터 화면의 색상을 뒤쪽의 벽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동영상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이 동작 속도가 빠르지는 않은 편입니다.

 

 

 

게임 설정을 확인해 보면 1ms(MPRT)나 십자선 그리고 Low Input Lag과 같은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유용한 Crosshair 기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에는 눈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는 로우블루 모드가 탑재되었습니다. 파란색이 줄어들어서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보아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물론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할 때는 정확한 색상을 보기 위해서 해당 기능을 꺼야 합니다.

 

 

입력에서는 2개의 HDMI나 DisplayPort에 연결된 장치들을 전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컴퓨터나 셋톱박스 그리고 콘솔 게임기를 동시에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화면에서는 스마트 이미지 설정을 변경하거나 밝기 그리고 명암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재생하는 콘텐츠나 주변 환경의 밝기에 따라서 적절하게 조절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디오에서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볼륨 조절 키가 별도로 내장되어 있지 않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DTS 사운드 기능도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설정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는 알파스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SmartControl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조금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설정은 OSD를 거치지 않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컨트롤에서는 에코 파워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나지만 절전모드로 들어가거나 자동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자리를 자주 비우는 분들이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Smart Desktop 기능을 이용하면 컴퓨터에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조금 더 편리하게 다양한 형태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모니터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의 소비 전력을 확인해 보면 대기 모드에서는 0.21W 정도가 소비되었습니다. 상당히 작은 편이어서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의 밝기와 명암을 50으로 설정했을 때 23W 정도를 소모하였고 엠비글로우 조명을 켜면 색상에 따라서 조금 다르지만 26~29W 정도를 소비하였습니다.

 

 

필립스 278M1 엠비글로우 모니터의 특징은 두 가지 측면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10비트 Delta E < 2를 충족하는 27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전문가들이 사용해도 좋을 만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모니터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엠비글로우 조명을 이용해서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화질과 몰입감을 모두 만족하는 모니터를 찾는 분들에게 필립스 278M1 4K UHD HDR 엠비글로우 시력보호 높낮이 무결점을 추천합니다.

 

다나와에서 최적가 확인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