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키리스 키보드나 13인치나 14인치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숫자 키패드의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 종류의 기계식 숫자 키패드를 구매해 보았고 이번에는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크로 패드가 필요해서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매크로 숫자패드를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숫자패드의 박스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Number Pad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3만원대에 구매를 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계산기로 활용할 수 있고 최대 3대의 장치에 등록해서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CR2032배터리를 이용해서 최대 24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숫자패드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사용자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조나 사용 방법이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으니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숫자패드는 심플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매트 블랙과 라이트 그레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LG전자의 그램16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 화이트 느낌의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위쪽이 약간 높도록 설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개의 LED가 장착되어 있어서 현재 어떤 제품에 연결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페어링과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바닥의 위쪽을 유심핀으로 누르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규격은 CR2032이고 한 번 설치하면 최대 2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선 마우스처럼 지속해서 신호를 보내는 기기는 아니라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숫자패드의 핵심은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홈페이지에서 Microsoft 마우스 키보드 센터를 다운로드하여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그런 후에 자신이 원하는 키에 다양한 종류의 기능을 할당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만의 무선 매크로 패드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중국산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숫자패드는 단순한 단축키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상당히 복잡한 스타일의 매크로 기능도 실행시킬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역시 MS라서 소프트웨어적인 지원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숫자패드는 무선으로 사용할 간단한 매크로 패드가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체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서 흡사 리모컨처럼 활용해 줄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세일 기간에 3만원대에 구매를 했는데요. 가성비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