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캠핑과 같은 취미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관련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야외에서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서 프로젝터를 구매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CES 2022에서 발표된 삼성 더 프리스타일 포터블 프로젝터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토 키스톤, 레벨링, 포커스 기능지원
2. 최대 100인치 FULL HD(1920x1080) 해상도
3. 550 LED 루멘 밝기
4. 30dB 소음
5. 가격 119만원
삼성 더 프리스타일의 핵심 기능 오토 키스톤과 레벨링 그리고 포커스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포터블 프로젝터로 설계되어 있으므로 장소를 자주 이동해서 사용하는 분들에게 필수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더 프리스타일은 다양한 방향으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앞쪽은 물론이고 천장에서도 간편하게 최대 100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상도는 FULL HD(1920x1080)입니다.
삼성 더 프리스타일에는 삼성 스마트TV에 탑재된 기능 대부분이 탑재되었습니다. 각종 OTT는 물론이고 무료로 제공되는 삼성 TV Plus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수 기능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더 프리스타일에는 무드 라이트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바이브 모드가 탑재되었습니다. 친구들과 파티를 할 때 배경으로 다양한 효과가 나오게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삼성 더 프리스타일은 리모컨 없이도 빅스비와 스마트폰 SamrtThings 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리모컨을 찾을 수 없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 USB-C 포트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용 배터리나 외장 배터리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야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삼성 더 프리스타일은 장단점이 분명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포터블 형태로 제작되어서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도 와이파이나 블루투스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화면의 밝기가 550 LED 루멘으로 어두운 편이어서 활용할 수 있는 범위는 제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