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 실사용 장단점 리뷰!

반응형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때문에 재택근무나 온라인 수업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집에서 지내는 시간 또한 많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우리의 건강과 가정의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공기청정기의 구매를 고려하게 되는 나 자신을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온풍과 선풍 그리고 청정 기능을 탑재해서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팬!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에어로타워의 박스는 상당히 세련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했고 10년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모터 기술에 대한 LG전자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LG 에어로타워는 세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카밍 베이지, 네이처 그린, 네이처 레드 우드, 네이처 크림 화이트 4가지로 출시되었고 가정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 에어로타워의 상단에는 터치 인터페이스 방식의 조작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직관적인 아이콘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제품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G 에어로타워는 바람이 흐르는 협곡을 형상화한 글렌디 디자인(Glen + Trendy의 합성어)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제품과는 다르게 인테리어 가전 측면에서 차별점이 있고 인테리어 소품과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는 돌출된 에어가드가 공기의 방향을 바꾸어 주어서 집중청정과 공간청정 운전모드에 따라서 바람을 앞이나 위로 보낼 수 있습니다.

 

 

전면의 중앙에는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있고 극초미세먼지나 온도 그리고 습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디스플레이부가 튀지 않고 주변의 다른 부분과 같이 일체감 있게 디자인되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공기흡입구는 세로 패턴이 각인된 형태로 디자인되었고 앞쪽과 뒤쪽을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분리해서 청소하거나 에어로타워 V 필터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LG 에어로타워에는 에어로타워 V 필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착형 극세필터와 집진 필터 그리고 탈취 필터로 구성되어 있어서 큰 먼지와 0.01㎛ 극초미세먼지 그리고 새집증후군 원인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필터는 최대 1년 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항균 99.9% 제거

-시험기관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시험방법 : KS K 0693 : 2016.

-감소율(%) : 시험편과 대조. 시험편의 18시간 배양 후생균수 비교

-시험균주 : Staphylococcus aureus ATCC 6538(황색포도상구균) /Klebsiella pneumoniae ATCC 4352(폐렴간균) / Escherichia coli ATCC 25922(대장균)

- 시험결과 : 항균 미처리필터 대조군 결과 대비 항균시험(S. aureus) 99.9%이상, 항균시험(K. pneumoniae) 99.9%이상, 항균시험(E.coli) 99.9%

 

항바이러스 99.9% 제거

- 시험기관 :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 시험방법 : ISO 20743 • 감소율(%) : 시험편의 0시간(초기농도)과 18시간 배양 후 바이러스 감소율 비교

- 시험균주 : 쥐 코로나바이러스(mouse hepatitis virus) ※ COVID19와 다른 균주임

- 시험결과 :  표준백포 대조군 초기대비 99.9% 바이러스 감소

※ 실험실에서 필터에 포집된 바이러스/유해균의 측정치를 시험한 결과로 실제 사용환경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실험 결과는 제품 초기 성능을 측정한 결과이며, 사용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품 성능 및 시험치에 대한 상세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 참조

 

 

LG 에어로타워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제품 중심선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회전모드를 사용할 때 기준이 되기 때문에 설치할 때 가능하면 센터를 제대로 잡아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LG 에어로타워의 뒤쪽도 전면과 같이 세련되고 모던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정의 어느 공간에 설치해도 주변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LG 에어로타워의 리모컨은 뒷면의 위쪽에 자석으로 부착해 놓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리모컨을 분실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고 찾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에 확인해 보겠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LG 에어로타워의 후면에는 손잡이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면의 상단부와 함께 잡으면 혼자서도 안전하게 이동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게는 13.8g으로 약간 묵직한 편이어서 안정적으로 세워놓을 수 있습니다.

 

 

LG 에어로타워의 리모컨은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고 전원, 바람 세기, 운전 모드 그리고 온풍 운전과 같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Wi-Fi와 같은 일부 기능들은 본체의 조작부를 통해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LG 에어로타워는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주변의 공기 정보를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종합청정도를 통해서 한눈에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조작부의 온풍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리모컨의 정보 표시 버튼을 누르면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정보들이 변경됩니다. 우선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그리고 극초미세먼지의 정보는 물론이고 냄새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참고로 냄새 센서는 운전을 시작하고 나서 2분 정도 지나야지만 안정화된다고 하니 켜진 후에 냄새가 매우 강함이라고 표시돼도 당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실내 온도와 습도와 같은 기본적인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온도보다 온풍 기능의 설정 온도가 낮으면 히터의 동작이 중단되고 바람의 방향이 바뀔 수 있습니다.

 

 

온풍 기능은 LG 에어로타워의 차별화된 특징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정 온도는 16도에서 30도까지 세팅할 수 있고 요즘과 같은 계절이 변하는 시즌에 보일러를 동작시키기 전에 잠깐잠깐 활용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온풍운전시 정격소비전력:1,500W)

 

 

 

LG 에어로타워는 선풍기로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바람의 세기를 1단계에서 10단계 혹은 터보 모드로 변경할 수 있고 회전 모드를 이용하면 45도, 60도, 90도, 140도로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LG 에어로타워는 LG ThinQ 앱을 통해서 관리 및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LG ThinQ 앱을 실행시키면 현재 등록된 LG전자의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고 아래쪽에 있는 + 제품 추가하기 메뉴를 통해서로 새로운 제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추가하기를 선택하면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직접 선택하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직접 선택하기를 통해서 등록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선택하기를 확인해 보면 LG전자의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공기청정기를 선택하면 우리가 등록하려고 하는 LG 에어로타워 공기청정팬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음에는 LG 에어로타워를 공유기에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이때 와이파이 커버리지 범위 내에 공기청정팬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주파수는 2.4GHz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LG 에어로타워의 조작부에 배치된 Wi-Fi 아이콘을 3초 이상 길게 눌러주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연결 과정 자체는 가이드만 따라 하면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는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LG ThinQ 앱에 LG 에어로타워를 등록하면 왼쪽에 UP가전 센터라는 메뉴가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LG UP 가전의 경우에는 사용 중인 제품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슬로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에어로타워에는 다이렉트청정 운전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의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요. 가전제품에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발상이 인상적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LG ThinQ 앱을 이용하면 현재 종합청정도와 초미세먼지 그리고 냄새와 온도, 습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기능 대부분을 조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LG 에어로타워를 실제로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동작 소음이 다른 제품과 비교해서 적은 편이라는 점입니다. 약 45dB 정도라고 하는데요. 침실에서 사용해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수준이었습니다.

 

 

LG 에어로타워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디자인이 정말 세련되고 현대적이다는 점입니다. LG전자의 강점 중의 하나인데요. 가정의 어디에나 배치해도 주변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LG 에어로타워에는 온풍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저녁에 집에 들어와서 보일러를 켜기 전에 잠이 몸을 녹이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차별화된 특징 중의 하나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전기로 열을 내는 전열기이기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LG 에어로타워의 운전모드는 집중 청정과 공간 청정 그리고 다이렉트 청정(LG UP 가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서 바람을 직접 쐬거나 바람이 불편할 때 등의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LG 에어로타워 본체의 조작부나 리모컨 그리고 스마트폰의 LG ThinQ 앱 3가지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참고로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서 버튼음을 통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에어로타워는 기존의 제품과는 다르게 선풍기와 온풍기 그리고 공기청정기를 하나로 합친 공기청정팬입니다. 그래서 여러 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LG 에어로타워 하나로 사계절 동안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입니다. 특히 공간에 자유롭게 조화되는 디자인을 채택해서 집안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디자인과 기능 자체는 나무랄 데가 없지만, 프리미엄 제품이라서 가격대가 약간 높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과 같이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난 시대에 딱 맞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