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 시리즈는 최근 삼성전자의 GOS 사태로 인해서 명실상부한 최고 성능의 스마트폰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물론 iOS 운영체제가 성능 모두를 제대로 활용한다고 보기에는 약간 어려움이 있지만, 게임 성능은 최고 수준입니다. 그리고 올해 9월 정도도 발표될 예정인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의 여러 소식들이 들려오기 시작했ㅅ브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4 관련 루머 중에 많은 분이 우려는 하는 부분은 아이폰 14는 애플 A15 칩이 탑재되고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는 A16 칩이 탑재된다는 소식입니다. 물론 A15 프로세서도 충분히 훌륭한 프로세서이기는 하지만 조금은 아쉬울 수 있는 부분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의 노치는 없어지고 펀치홀로 대체가 될 것이라는 소식들이 들려오기 시작했습니다. 노치 보다는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인데요. 유출된 CAD 도면에 따르면 위치가 조금 아래쪽이 아닌가 하는 우려들이 있습니다.
아이폰 14 프로에는 4,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고 크기도 15~20%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율이 조금 어색하고 두께 역시도 11.3mm에서 12.2mm로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대신 사진과 동영상 품질은 역시 모든 스마트폰 중에서 최고 수준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이폰 14 프로의 사이즈를 확인해 보면 아이폰 13 프로와 비교해서도 확실히 두꺼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섬의 크기가 커져서 조금은 어색하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적응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이폰 14 프로에는 새로운 색상이 아마도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골드 컬러 등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13에도 포함되어 있던 그린 컬러가 발표될지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14 프로의 장점은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A16 프로세서와 업그레이드된 48MP 카메라 그리고 펀치홀 디스플레이까지 이전 세대의 제품과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그렇지만 아쉬운 부분은 USB-C가 아닌 라이트닝 커넥터가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라는 점입니다. 그래도 전체적인 루머를 종합해 보면 주목할 만한 제품이라는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