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터널 증후군이라고 하는 손목이 시큰거리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제품이 바로 인체공학 키보드와 마우스입니다. 대표적인 회사로는 로지텍이 있고 이번에 로지텍 LIFT VERTICAL 버티컬 마우스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LIFT VERTICAL 버티컬 마우스의 색상은 Rose와 Off-white 그리고 Graphite로 출시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검은색 한정으로 오른손잡이는 물론이고 디자인이 반대인 왼손잡이용으로도 출시되었다는 점입니다. 많은 부분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로지텍 MX Master 3, MX Anywhere 3에 적용된 스마트 휠이 탑재되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로지텍 Flow를 지원해서 최대 3대의 디바이스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LIFT VERTICAL 버티컬 마우스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인 마우스와는 다르게 손목을 비틀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편안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손목을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팔 전체를 통해서 마우스 커서를 이동시켜야 해서 초기에는 적응하는데 조금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LIFT VERTICAL 버티컬 마우스와 와 이전 세대의 제품인 MX VERTICAL과 비교를 해보면 크기가 조금 더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손이 작은 분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LIFT VERTICAL 버티컬 마우스는 블루투스와 최근 로지텍에서 발표한 Bolt(볼트) USB 수신기를 이용해서 동작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AA 사이즈 배터리로 최대 2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이밍 마우스와는 다르게 사용 시간이 상당히 긴 편입니다.
로지텍 LIFT VERTICAL 버티컬 마우스의 가격은 $69.99(약 8.6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크게 부담이 되는 편은 아니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특히 MX VERTICAL와 비교해서 크기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손목 통증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던 분들이라면 정식 발매와 함께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