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3D 마크 (3DMARK) 다운로드와 점수 테스트 사용법 정리!

반응형

 

3D 마크 (3DMARK)는 그래픽카드 혹은 컴퓨터 시스템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가장 대표적인 벤치마크 프로그램 중의 하나입니다. 즉각적인 점수가 표시되기 때문에 혹자들은 가장 경쟁적인 게임이라고 평가를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3D 마크 (3DMARK)의 다운로드와 사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D 마크 (3DMARK)는 스팀에서 구매 혹은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데모 버전도 존재를 하고 가끔 4,650원 정도에 할인 판매를 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세일 기간을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https://www.guru3d.com와 같은 사이트에서도 특정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3dmark download를 검색해 보세요.)

 

 

3D 마크 (3DMARK)의 홈 화면에서는 각종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현재 자신의 시스템 스펙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지 벤치마크의 경우에는 3,300원에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벤치마크에서는 포트 로얄(Port Royal), 타임 스파이(Time Spy), 파이어 스트라이크(Fire Strike)와 같은 소프트웨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적절하게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2세대 인텔 i9-12900K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Ti 기준으로 각종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해 보면 DirectX 11 기반의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파이어 스트라이크(Fire Strike)는 38,303점(46,650점 그래픽 스코어), DirectX 12 기반의 타임 스파이(Time Spy)는 18,187점(18,406점 그래픽 스코어) 마지막으로 레이트레이싱 성능을 테스트하는 포트 로얄(Port Royal)은 12,224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3D 마크 (3DMARK)에는 스트레스 테스트(STRESS TESTS)ㄹ르 진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버클럭을 한 후에 시스템의 안정성 정도를 확인하는 용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RESULTS)에서는 이미 측정된 벤치마크 점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D 마크 (3DMARK) 프로그램을 껐다 켜면 초기화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로드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옵션에서는 언어나 다양한 설정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Scaled resolution을 FULL HD로 세팅한 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3D 마크 (3DMARK)를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른 벤치마크 프로그램과 같이 어려운 부분이 없고 직관적으로 점수나 온도와 같은 정보들이 표시되기 때문에 컴퓨터에 관련된 지식이 약간 부족한 분들도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