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소니 엑스페리아 1 IV 스마트폰 발표! 스펙과 가격 살펴보니?

반응형

 

소니는 국내에서는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있지는 않지만 여전히 재미있는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고 일본이나 유럽 시장 등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카메라의 성능을 대폭 개선한 소니 엑스페리아 1 IV를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1 IV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1 프로세서와 12GB 램 그리고 256GB/512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SD카드를 지원하고 5,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준수한 수준의 플래그십 습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1 IV의 색상은 퍼플과 화이트 그리고 블랙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지문인식 센서와 셔터가 별도로 배치되어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1 IV에는 6.5인치 21:9 와이드 비율의 4K OLED 120Hz 디스플레이(3840 x 1644)가 탑재되었습니다. 상당히 품질이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지만 삼성전자나 애플의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베젤의 두께가 약간 두꺼운 편이라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1 IV는 카메라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소니는 알파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서 좋은 사진이나 영상 품질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초창기에는 스마트폰과 카메라 사업부의 소통이 원활하지 못한 것으로 보였는데요. 요즘에는 협업을 잘하는 것 같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1 IV에는 1200만 화소의 16mm 울트라 와이드와 24mm 와이드 그리고 85~125mm 망원 연속 줌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카메라에 상당히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1 IV의 카메라 인터페이스도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비디오 레코딩 성능을 확인해보면 4K HDR 비디오를 24, 25, 30, 60, 120fps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카메라는 리얼타임 EYE AF 기능을 내장했습니다. 그래서 사람이나 반려동물의 눈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심도 표현이 가능해서 얼굴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1 IV는 다른 플래그십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3.5mm 이어폰 단자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나 LDAC을 지원하기 때문에 음악을 감상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1 IV의 가격은 512GB 버전으로 $1,599.99(약 20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기는 하지만 과연 애플이나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메리트가 있을지는 조금 의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꾸준하게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나름의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