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씨는 점차 더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은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방의 구조에 따라서 에어컨을 설치하기가 조금은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창문형 혹은 창호형 에이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LG전자에서 앞툭튀 없이 슬림한 디자인의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 중의 하나는 바로 앞튁튀 없는 디자인을 채택했다는 점입니다. 크기는 329 x 925 x 259 mm인데요. 조금 더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설치할 때 이중창의 경우에는 24mm가 돌출되고 단창의 경우에는 150mm 정도가 돌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설치 자체가 상당히 간단한 편이어서 이사를 할 때도 간단하게 탈부착을 할 수 있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실외기가 결합된 제품이라서 실외기를 외부에 설치하는 제품과 비교하면 소음이 약간 심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소음 저감 기술이 적용되어서 34dB 정도의 소음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도서관보다 조용하다고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소음에 대한 기준이 달라서 실제로 들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에는 아이스 쿨파워 기능이 탑재되었고 강풍 모드 대비 24% 빠르게 온도를 낮춰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작은 방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라서 체감적인 성능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에는 AI 건조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최소 20분에서 최대 35분 정도의 시간 동안 알아서 내부 습기를 건조해준다고 합니다. 건조 기능이 없다면 습기로 인한 곰팡이나 각종 세균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에는 당연하게 34리터 제습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장마철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기본적인 기능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부분 중의 하나는 바로 전기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에는 듀얼인버터가 적용되었고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제공합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의 종류는 마감키트의 종류에 따라서 WQ06DCBAS(마감키트 미포함), WQ06DCBAS1(단창용 마감키트), WQ06DCBAS2(이중창용 마감키트) 세부 모델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종류에 따라서 105만원에서 130만원까지입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LG전자의 창문형 에어컨을 기다려오셨던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오브제컬렉션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디자인이나 냉방성능 등의 장점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