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은 다양한 종류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정 가격 이상의 제품들은 수준급의 성능과 만듦새를 보여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슬림한 스타일의 풀사이즈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MX Mechanical을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MX Mechanical 기계식 키보드는 우리에게 익숙한 형태의 숫자키를 갖춘 풀사이즈 배열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근접 센서가 손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켜지게 됩니다. 그리고 백라이트 효과는 고정과 대비, 브리딩, 웨이브, 반응형, 랜덤 등 총 6가지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와 로지텍의 새로운 Logi Bolt 볼트 수신기를 이용해서 컴퓨터나 스마트폰 그리고 노트북 등에 최대 3대까지 페어링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로지텍 MX Mechanical 기계식 키보드에는 카일 MX 택타일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갈축과 같은 느낌을 주는 편이고 로우프로파일이 적용되었다는 점이 독특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는 클릭키와 리니어도 판매되는 것 같은데요. 국내에서는 현재 택타일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Mechanical 기계식 키보드는 Logi Options+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단축키나 백라이트 효과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보면 사무용 라인업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Mechanical 기계식 키보드는 로지텍 FLOW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등 최대 3대의 컴퓨터를 간단하게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파일이나 텍스트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도 가능합니다.
로지텍 MX Mechanical 기계식 키보드는 백라이트가 켜진 상태에서는 약 15일 꺼진 상태에서는 최대 10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했습니다. 상당히 긴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Mechanical 기계식 키보드는 상당히 완성도 높은 무선 기계식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풀사이즈 레이아웃을 제공하기 때문에 숫자 입력이 많은 프로그래머나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