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는 일부 가전제품들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정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를 완전히 새롭게 꾸며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LG전자에서는 인테리어 가구처럼 제작된 디자인 TV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를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을 갖추고 있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지난달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밀라노디자인워크에서 처음 공개되었는데요. 정면만을 바라보는 일반적인 TV와는 다르게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인테리어 가구처럼 느껴지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름의 어원을 확인해 보면 자세를 뜻하는 Pose의 프랑스어 표기인 포제(Posé)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설치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제품의 특성에서 착안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네이밍이 크게 어색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일반적인 TV와는 다르게 곡선으로 처리된 부분들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브릭 마감이 적용되어서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베이지색 프레임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의 뒷면에는 여유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서 책과 같은 제품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각종 사진을 부착해 놓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TV를 벽에 완전히 밀착해서 배치하기보다는 공간의 중간에 설치해서 사용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깔끔한 디자인을 위해서 탈부착 가능한 액세서리 수납함에 셋톱박스와 멀티탭 그리고 공유기들을 설치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공간을 조금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TV들은 단순히 방송을 수신하는 기능을 넘어서 영상이나 사진을 재생하거나 시간을 표시하고 음악을 틀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도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올레드 갤러리 서비스를 이용해서 디지털 액자처럼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올레드 evo 패널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크기는 42인치와 48인치 그리고 55인치 3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어서 설치 공간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40w 출력의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의 가격은 화면의 크기에 따라서 259만원에서 339만원으로 책정되었고 7월 27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렴하지는 않은 편이어서 디자인적인 요소가 중요한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활용하기 원하는 스마트 TV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